"남자는 여자 셋 거느려야" 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장의 막말 파문

입력 : 2021.02.26 00:2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여성가족부 산하에 있는 서울의 한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거나 장애인을 비하하는 등의 막말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한 해당 센터장이 부임한 뒤 4년 동안 그만둔 직원만 50명이 넘어 갑질 문제까지 불거지고 있다. 논란이 확산되자 25일 해당 센터 위탁 법인은 센터장을 뒤늦게 대기발령 조치했다.


718e004a-6feb-4e7e-9858-3510704b0007.jpg
서울의 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한 프로그램 장면. 사진 출처=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평소 해당 센터장은 직원들을 상대로 외모를 지적하거나 여성 및 장애인 비하 발언을 일삼아 온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월 8일 해당 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판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게시글에 따르면 해당 센터장은 공공 행사 장소에서 "(고인이 된 대통령 지칭하여) 남자는 3명의 여자를 거느려야 했다. 오솔길을 같이 걸을 여자. **를 같이할 여자, 가정용 여자"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현장에서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한 바가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평소에도 해당 센터장은 직원들 앞에서 특정 고등학교를 폄하하거나 장애인 비하 발언을 반복하는 등 수치심을 유발하는 경우가 자주 있었다고 전해졌다.


문제가 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전국 지자체에서 위탁 운영 중인 200여 개 소 중 하나다. 서울에는 25개 자치구별로 각각 1개 센터가 위탁운영 중이다.


익명을 요구한 서울 소재 한 자치구 산하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일은 비단 해당 센터장 뿐만 아니다. 많은 센터장들이 안하무인으로 지낸다. 일부 센터장은 비상근직으로 아예 센터일에 무관심 한 경우도 있다. 지자체의 정기적 지도 감독을 받아도 대부분 센터장과 공무원이 독대 방식으로 만나기 때문에 직원 모두의 의견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센터장의 비리가 발생해도 관리 감독 주체인 지자체가 센터의 내부사항을 잘 알지 못한다. 또한 센터장의  갑질이 발생해도 직원들은 마땅히 호소할 곳은 없어 고민만하다 결국 퇴사하는 경우가 빈번하다"고 털어놨다.

류근석 기자 wemakenews@naver.com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많이 본 기사

  1. 1“광고주 88% 인플루언서 광고 지속 의향 有”
  2. 2서울 시내버스 파업 11시간 만에 타결...불편은 시민 몫
  3. 3HDC현대산업개발, 1~2월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건설 2위
  4. 4코코아 국제시세 폭등…”초콜릿 먹기 힘들어지나?”
  5. 5[인튜브의 에듀테크 이야기] 에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표준 규약이 가야할 길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자는 여자 셋 거느려야" 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장의 막말 파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