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식목일 맞아 나라꽃 무궁화 3,000그루 식재

입력 : 2024.04.03 12:18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4월 2일 김천 본사 사옥 부지에서 무궁화 식재 행사를 개최했다.  


별첨. 한국전력기술 임직원과 아이들이 김천 본사 부지에 무궁화를 심고 있다 (1).jpg
한국전력기술 임직원과 아이들이 김천 본사 부지에 무궁화를 심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기술 제공

 

이번 행사는 경북혁신도시 지역주민이 생활권에서 체감할 수 있는 나라꽃 무궁화 동산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서, 참여를 희망한 임직원과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주민 등 약 200여명이 동참했다. 


 식재된 무궁화는 총 3,000그루 규모로서 7월 초부터 9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꽃을 피우는 개량종이며 홍단심, 백단심 및 아사달계 등 신품종으로 구성되었다.  


 김성암 사장은 “무궁화 심기를 통해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친환경 에너지 기술회사로서 자라나는 미래 세대를 위해 깨끗하고 푸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나라꽃 무궁화 고장을 조성하기 위한 무궁화 식재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며, 이는 향후 경북혁신도시를 찾는 방문객 및 지역주민에게 나라사랑을 되새기는 큰 의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류근석 기자 wemakenews@naver.com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많이 본 기사

  1. 1'가누다배 골프대회' 최저타 우승, 고1 박유진 "KLPGA 3위 목표"
  2. 2삼성물산, 건설업계 ‘조경’ 관심도 1위…현대·대우·롯데건설 순
  3. 3'여친 살해' 수능 만점 의대생이 서울대 의대를 못 간 이유
  4. 4강남역 근처 옥상서 여친 살해한 남성의 정체는 '수능 만점 의대생'
  5. 5세대 교체 노리는 넷마블 3총사 상반기 방점은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전력기술, 식목일 맞아 나라꽃 무궁화 3,000그루 식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