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전체기사보기

  • PDF 변환기 ‘캠스캐너’ PDF를 워드와 엑셀로 변환하는 법
    PDF를 워드로, PDF를 엑셀로, PDF를 PPT로, JPG를 PDF로 바꿀 수 있으며 기타 몇 가지 PDF 변환 및 편집 도구를 쓸 수 있다.   캠스캐너(CamScanner) PDF 도구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PDF 편집 도구 풀세트에는 PDF 형식 변환 및 PDF 편집 기능이 포함돼 있다.  무료 온라인 PDF 변환기 캠스캐너가 PDF를 워드로, PDF를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 등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PDF를 워드, 엑셀, PPT, JPG로 변환할 수 있는데, 온라인 플랫폼에서 파일을 드래그하고 드롭해 넣기만 하면 된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몇 초 내에 파일을 변환할 수 있다. 캠스캐너(CamScanner) PDF 도구는 몇 번이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된다. 널리 사용되는 문서 검색 앱으로 알려진 캠스캐너(CamScanner)는 하드 출력된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완벽한 도구이기도 하다.  이 앱은 최첨단 OCR 기술을 사용해 스캔한 이미지를 인식, 고품질 디지털 복사본으로 만든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PDF 변환 도구가 작동하므로 캠스캐너(CamScanner)는 문자, 이미지, 심지어 표와 같은 PDF 파일에서 모든 요소를 인식 및 추출하고 포맷을 유지해 워드, 엑셀 또는 PPT와 같은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환한다. 특히 캠스캐너(CamScanner) PDF 도구는 스캔한 PDF 파일을 워드로 변환하는 것과 같은 어려운 작업에 적합하다.  이미지 인식 정확도를 분석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OCR과 딥 러닝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 솔루션을 사용해 캠스캐너(CamScanner)는 스캔한 PDF를 엑셀 스프레드시트 또는 PPT로 변환하거나 이미지에서 문자를 추출할 수 있다. 캠스캐너(CamScanner)는 직장의 미래가 더욱 디지털화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문서 검색에서 문서 편집, 그 이상으로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제품과 기술을 지속해서 향상시켜 전 세계 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스캐너(CamScanner) 앱 프리미어 계정 사용자는 편집 가능한 버전으로 변환할 파일을 스캔하거나 가져오기 전에 앱에서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고 ‘텍스트/워드로’를 선택, PDF 파일을 변환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전체
    • IT/신기술
    • 인터넷/정보통신
    2021-03-03
  • LH직원 땅투기 의혹, 국토부까지 전수조사 확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이 3기 신도시로 추가 지정된 광명·시흥지구에 100억원대 사전투기를 했다는 의혹이 시민단체로부터 제기된 후 상급기관인 국토교통부까지 투기 의혹이 번져가고 있다. 3일 국토교통부와 LH 관계자 등에 따르면 국토부는 광명·시흥지구의 3기 신도시 지정과 관련한 투기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LH직원은 물론 국토부 전직원을 대상으로 해당지역의 투기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지난 2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과 참여연대는 신도시 지정과 관련해 LH임직원들이 토지를 미리 구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변과 참여연대는 LH직원 12명이 광명·시흥지구 3기 신도시 지정 발표 전 약 100억원에 달하는 투기를 했다고 주장했다. 참여연대에 의하면 LH직원은 광명·시흥 신도시 지구 내 약 2만3028㎡(7000평)의 토지를 사전에 매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토지의 실거래가 총액은 99억4512만원에 달한다. 이 금액 중 상당 부분은 대출(약 58억원)을 통해 조달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의혹을 받고 있는 LH직원 중 일부는 택지지정 후 보상업무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제 이들이 매입한 지역에 보상비를 더 받을 수 있도록 식재가 조성돼 보상업무 지식을 투기에 활용했다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 임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LH도 상황파악에 나섰다. LH 관계자는 "현재 투기의혹이 있는 12명의 직무를 배제하고 내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LH 내부에서도 이렇게 대규모 사전투기 의혹을 받은 사례가 없어서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다만 LH 내부에선 이들 직원들이 3기 신도시 지정정보를 빼돌려 사전에 투기했을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보고 있다. 광명·시흥 신도시는 2015년에도 보금자리지구에서 지정해제된 적이 있고, 언론을 통해 3기 신도시의 유력 후보지로 수차 거론됐기 때문이다. LH 측은 "진짜 사전정보를 알았다면 상식적으로 신도시 해당지역이 아닌 외곽지역에 땅을 샀어야 한다"며 "사전정보를 입수하고 본인이름으로 땅을 사놓았다는 점도 이상하다"고 전했다. 이들 직원의 직급이 높지 않아 내부 핵심정보에 접근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택지업무의 주무 공기업인 LH 직원이 택지업무를 직접 담당하지 않더라도 동료나 사내소문을 통해 투기를 할 가능성은 언제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정부 관계자는 "부동산 투기규제를 정책목표로 하는 정부 내 공공기관의 직원이 100억원대의 땅투기에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가장 큰 문제"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신도시 개발 등 이권이 개입할 수 있는 이해당사자들이 이해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토지 거래를 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라는 지적도 나왔다.  국토부는 7만가구 공급을 내세운 첫 택지개발지구의 신뢰성 자체가 의심받을 수 있어 우려하고 있다. 변창흠 국토부 장관도 공공기관 간담회를 소집한 자리에서 광명·시흥지구 사례를 거론하며 "청렴이 불신 되면 정책 자체가 흔들릴 수 있다"고 질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까지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자 국토부는 민변 등의 감사청구와 별도로 내부조사에 돌입한 상태다. 국토부 관계자는 "LH직원 외에도 국토부 내에 해당지역에 투기를 한 직원과 직계가족이 없는지 전수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조사대상도 3기 신도시 6곳 전체로 확대한다.
    • 전체
    • 정치
    • 정부
    2021-03-03
  •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 2건 발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하는 사례가 2건이나 잇달아 발생했다. 정부는 코로나19 백신으로인한 사망과의 인과성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3일 "예방접종 후 사망했다고 신고된 사례에 대해 현재 조사 중"이라며 "오늘 오후 2시10분 브리핑때 당시까지 조사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연관성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사망사례는 피해조사반을 개최해 인과성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50대 남성이 사망하면서 방역당국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숨진 남성은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요양시설 입소자로 지난 2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뒤 같은 날 오후 갑작스런 심장발작과 호흡곤란 증상을 보여 응급처치를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지난 3일 오전 다시 심장 발작이 나타나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사망했다. 해당 남성은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등 기저질환이 있어 치료를 받고 있었다고 알려졌다.  한편, 평택의 한 요양병원에서도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1건 발생했다. 요양병원에 입원했던 60대가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발열과 통증 등 증상이 나타나 병원으로 이송된 뒤 3일 사망했다. 이 환자는 뇌혈관 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1-03-03
  • 동두천 외국인 근로자 84명 코로나19 집단감염
    경기 동두천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88명이 나왔다. 확진자 중 84명이 이 지역에 사는 외국인 근로자로 확인됐다. 동두천시청(사진출처=동두천시청 홈페이지)   동두천시는 지난달 28일 동두천 선별진료소에서 내국인 74명과 외국인 435명 등 509명이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선제적으로 실시했다. 인접한 양주시의 섬유 제조업체에서 외국인 근로자 직원 11명이 집단 감염되자 동두천시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선제 검사를 진행했다. 선제적 검사를 진행한 결과 내국인 4명과 외국인 84명 등 모두 88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된 외국인 근로자의 거주지는 동두천이지만, 양주와 포천, 남양주시 등에서 주로 일하고 있어 지역간 n차 감염으로 확산될 가능성도 있다.  동두천시와 방역당국은 다른 지역에서 확진된 외국인 근로자가 동두천의 다른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전파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는 주말이나 일이 끝나면 같은 국적의 근로자와 어울려 외국인 간 전파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확진자 대부분은 증상이 없었고 아직 확진자 사이의 역학 관계가 밝혀지지 않아 지역 사회 감염도 우려된다. 동두천시는 시에 등록된 외국인 3966명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 중이다. 3일까지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수업도 원격으로 전환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1-03-0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