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09(목)
 

K뷰티 바람을 타고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주목하는 유튜버, 김습습의 화보가 공개됐다. 공개된 화보 속 김습습은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한편, 꽃과 함께한 화보에서는 차분하고 러블리한 매력을 뽐냈다. 


1.jpg
김습습의 화보

 

어느새 50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가 된 김습습은 KYMA와의 인터뷰에서 “진짜 옛날, 내가 유명하지 않았을 때부터 나를 좋아해준 분들이 많다”며, “구독자들이 없었다면 난 (크리에이터를) 계속 하지 못했을 것이다. 너무 고맙다”라고 눈물을 보였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꼭 지키는 철칙을 묻는 질문에 “유튜버가 직업으로 인정받으려면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며 “3년간 한차례도 빠짐없이 매주 토요일 9시에 꼭 영상을 올린다”고 언급했다. 


 이어 “광고영상을 찍을 때 부작용이나 단점, 주의해야할 점까지 세세하게 다 말하려고 한다. 그리고 구독자가 추천하는 ‘물건’과 ‘튜토리얼’로 촬영하는 ‘보물 메이크업’ 컨텐츠는 구독자와 만드는 영상이기에 절대 광고를 넣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구독자들이 나 때문에 감정노동을 느끼길 원하지 않는다”라며, “구독자 분들이 내 감정에 따라올 수 있기 때문에 영상에서는 평소보다 텐션을 올려 좋은 에너지를 드리려고 노력한다”고 구독자에 대한 마음도 털어놨다. 

태그

전체댓글 0

  • 577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튜버 김습습, 아시아 'K뷰티'로 주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