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3일 연합뉴스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혈장치료제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FDA는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혈장치료제를 입원 후 사흘 안에 처방받은 환자들의 사망률이 감소하고 상태가 호전됐다고 밝혔다. FDA는 지금까지 코로나19 환자 7만명에게 혈장치료제를 처방했으며, 이 중 2만명을 상대로 분석한 결과 치료제의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FDA는 80세 이하 환자에서 혈장치료제의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났다고 설명하면서 아직까지 우려되는 안전 문제는 보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23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혈장치료에 대한 FDA의 긴급승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미 언론들이 전한 바 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코로나19 혈장치료제 얼라이언스가 결성됐다. 얼라이언스는 글로벌 혈액제제 기업들이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을 목적으로 결성한 협의체이다.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들은 회복기 환자의 혈장, 임상 데이터, 전문 지식, 인력 자원 등을 공유해 치료제를 완성하고, 이 치료제를 공동 브랜드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혈장치료제 얼라이언스에는  BPL(영국), CSL(호주), 다케다(일본), 바이오테스트(독일), 옥타파마(스위스) 등 글로벌 톱10 혈액제제 기업들이 참여하며, 국내에서는 GC녹십자가 포함됐다.

전체댓글 0

  • 506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 FDA,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긴급 승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