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2(목)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LG전자와 함께 도모한다.  

  

LG전자와 현대자동차는 24일 미래차의 인테리어 비전을 보여주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공개했다.  


3554238800_20200924085114_9870895214.jpg
LG전자가 24일 현대자동차와 협업해 제작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사진=LG전자 제공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다. 


양사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넓어진 실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해 집에서 누리는 편리함은 물론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협업하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젖거나 오염된 신발도 쾌적한 상태로 관리해 주는 슈즈 케어 △간편하게 커피를 만드는 캡슐형 커피 머신 △언제나 구김 없는 옷을 입을 수 있게 도와주는 의류관리기 △한여름에도 어디서나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냉장 기능을 갖춘 미니바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춘 모듈화된 차량용 가전이 탑재돼 있다.  


차량 천장에 설치된 △플렉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고객은 디스플레이를 구부리는 듯한 손동작으로 디스플레이의 휘어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적용해 고객이 제품을 간편하게 사용하도록 돕는다.  


또 두 명이 서로 다른 콘텐츠를 각각 시청할 수 있게 화면분할도 가능하다. 좌석의 헤드레스트에 설치된 스피커는 주변 소리에 방해받지 않고 각 좌석의 탑승자가 또렷이 들을 수 있도록 퍼스널 사운드 존(Personal Sound Zone)을 만들어준다.  


이와 함께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한다. 또한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선행디자인연구소장 이철배 전무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이끄는 자동차 패러다임의 변화와 더불어 고객이 맞이하게 될 완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라며 “전기차에 특화된 신개념 차량용 가전과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85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캐빈’ LG 생활가전을 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