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충남 청양군 생태공원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모녀의 사인을 두고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Screenshot 2021-02-03 at 14.25.09.jpg
청양 모녀 시신이 발견된 청양생태공원 인근 하천(사진출처=카카오맵로드뷰)

 

'연쇄살인'이라는 소문까지 등장했지만 정작 경찰은 타살 정황이 없다면서 ‘쉬쉬’하고 있는 분위기다. 부검 결과에 따라 사건이 장기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달 31일 오후 2시25분쯤 청양군 청양읍 지천생태공원 주변 하천에서 40대 여성과 그의 딸(13)의 시신이 발견됐다. 공원을 지나던 주민이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 조사 결과 시신 2구는 모두 알몸 상태였지만, 육안으로 보이는 외상이나 저항 등 타살 흔적은 없었다.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할 만한 유서나 주변 정황도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청양 모녀가 사건 당일 새벽 2시 조금 넘어 집을 나섰다는 남편의 진술과 집 주변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한게 지금까지 확인한 동선이다. 생태공원 인근 하천 주변에는 CCTV가 거의 없다.  


타살인지 아닌지에 대한 확실한 단서가 아직 발견되지 않자 온갖 소문만 난무하는 상황이다. 겨울 혹한 추위에 1m도 안되는 물 속에서 알몸인 채 발견됐다는 점에서 의혹이 끊이질 않고 있다. “숨진 모녀는 왜 새벽에 집을 나가 옷을 벗은 채 사망에 이르렀을까?” 궁금증이 증폭됐다. 수심이 1m 정도라 실수로 빠져 익사했다고 보기에도 어렵다. 타살이 아니라고 단정하기에는 석연치 않은 점이 남아있다.   

 

숨진 모녀는 숨진 장소에서 도보로 5분 정도인 500m 가량 떨어진 청양읍내에 거주했으며, 사건 당일 핸드폰을 집에 두고 나갔다고 알려졌다. 주민들에 따르면 숨진 40대 여성은 오래 전부터 질환을 겪고 있었고, 최근 종교적인 문제로 어려움에 처해 있었다는 소문도 나돌았다.  

 

모녀가 새벽에 집을 나선 이유, 외상 없이 알몸인 상태로 물 속에서 시신이 발견된 정황 등은 풀리지 않은 미스테리다. 경찰은 일단 부검을 통해 사인과 사망 시점이 밝혀지면 의문점을 풀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들 모녀의 부검은 지난 2일 대전의 한 병원에서 실시됐다. 부검 결과가 최소 2~3주일 후에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지난달 25일에는 모녀시신이 발견된 청양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공주시 쌍신동에서도 대학 입학을 앞둔 여고생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청양 모녀 시신 사건과 공주시 여고생 사건을 묶어 '연쇄살인' 소문이 번져가고 있다. 경찰은 두 사건의 개연성은 거의 없으며 타살 가능성도 낮다고 의혹을 일축했다.

전체댓글 0

  • 322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양 하천서 발견된 모녀 시신 사건 미스터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