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21(수)
 

미국식품의약국(FDA) 인정 물질 ‘칸나비디올(CBD)’ 성분을 다량 함유한 천연 유래 식용 굼벵이 생산에 성공하여 국내 최초 칸나비디올(CBD) 식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다운로드.jpg
대마 칸나비디올(CBD) 성분을 함유한 식용 굼벵이를 재형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사진=재형바이오 제공

 

식용 굼벵이는 국제식량농업기구(FAO)에서 부족한 식량의 해결 대안으로 지목한 식용 곤충 중 흰점박이꽃무지를 말하며, 한국에서도 식용 가능한 식품으로 인증되어 있다.


국내 기업 재형바이오 측은 "대마의 성숙한 줄기 및 뿌리, 껍질을 벋긴 종자를 사용해 식용 굼벵이에게 천이 시킬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하여, 굼벵이의 기존 유효성분과 칸나비디올(CBD) 성분이 다량 함유된 식품을 생산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이로 인해 국민들도 칸나비디올(CBD) 성분을 함유한 식품 및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재형바이오는 세계 최고의 분광분석기 전문 업체인 브루커코리아 다인머트리얼즈와 MOU를 체결하여, 국내 최초 칸나비디올(CBD) 성분에 대한 정성 및 정량분석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22444_1613998397.jpg
칸나비디올(CBD) 성분 정량분석 결과 자료=재형바이오 제공

 

또한, 약1만3천평 규모의 국내 최대 굼벵이 농장을 운영 중인 계열사 농업회사법인 재형에서는 약 3만 평에 달하는 국내 단일 최대 규모의 합법적 대마 재배자 자격을 취득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505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마 성분 함유한 식용 굼벵이 세계 최초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