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여경이 근무 중에 주차연습을 했다는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2일 인터넷 커뮤니티 중 하나인 에펨코리아에 ‘여경의 근무 중 주차연습’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함께 올라온 사진에는 한 여경이 다른 경찰의 지도 하에 순찰차로 주차 연습을 하는 듯한 모습이 찍혔다. 


Screenshot 2021-09-13 at 08.51.08.jpg
사진출처=인터넷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글을 쓴 작성자는 “공원에 드라이브 갔는데 구석탱이 주차장에서 경찰차가 보였다. 뭔 일인지 봤는데 차가 천천히 후진했다”며 “박스도 옆에 있고 ‘설마 주차연습 중인가, 혹시 여경?’ 했는데 설마가 맞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은) 좋은 회사다. 근무 중 주차 연습도 시켜주고”라며 “여러분의 세금이 터져 나가고 있다”고 비아냥댔다. 주차도 제대로 못해 업무 중에 봐줘야 하는 여경이 필요한지 의문이라는 취지로 여경 무용론을 제기했다.


해당 글은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다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됐다. 근무시간에 운전 연습을 하는 것에 대한 비판이 주류였다. 


하지만, 순찰차를 운전하는 것이 업무라면 운전 연습을 하는 것도 업무의 일환으로 봐야한다는 반박 의견도 올라왔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순찰 배정 안된 순찰차로 할 수도 있고 야간(근무) 끝나고 하는 걸 수도 있는데 여경이 하니까 일부러 저러네”라며 “직원 교육 시키는 것도 업무의 일종이고 나도 신입 때 주임들한테 주차교육 업무시간에 틈틈이 받았었는데 왜 이게 논란되는지 모르겠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경찰관으로 추정되는 누리꾼은 "나도 신임 때 순찰하며 운전 배웠어, 너무 뭐라 하지 마라", "저 주임님 착하신 거다. 운전 못하는 신입 보면 절대 같이 안 타려는 분들도 많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전체댓글 0

  • 398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찰 순찰차로 주차연습? 누리꾼 갑론을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