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한 여성 고객이 미용실에서 41만원을 먹튀한 일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졌다. 피해를 당한 미용실 운영자는 경찰에 신고했지만 진척이 없다며 도움을 호소했다.
지난 3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경찰도 소용없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미용실을 운영한다고 밝힌 작성자는 지난해 9월 한 여성 고객이 헤어피스, 염색, 파마를 하면서 비용이 41만원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결제 당시 손님의 카드가 한도 초과라고 뜨자, 이 손님은 "언니 카드랑 바뀐 것 같다. 체크카드가 없어서 은행에서 돈을 뽑아 오겠다. 계좌이체도 안 된다"라고 말했다.
미용실 직원들은 불안했으나 손님의 이름과 전화번호도 알고 가게에 CCTV도 있어 믿고 보냈다. 그러나 해당 여성고객은 다시 오지 않았고, 맡기고 간 지갑 역시 텅 비어있었다.
문제의 여성 고객은 "9월엔 일을 쉬고, 11월부터 일을 시작해서 그때 꼭 갚겠다. 한 번만 용서해달라"고 작성자에게 문자를 보냈다. 11월이 되자 "이제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서 출근했다.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며 "월급날이 12월 2일이다. 그때도 안 갚으면 마음대로 하셔도 좋다"고 다시 입금일을 미뤘다.
작성자는 "경찰도 일주일 안에 갚지 못하면 고소하라고 한다. 두 달 동안 41만원도 못 구한 거 보면 갚을 의지가 없는 것 같다. 법대로 하겠다"고 경고했다. 이후에도 해당 고객에게 여러번 연락했지만 돌아온 대답은 "다음 달에 주겠다"는 말 뿐이었다.
작성자는 "사기꾼의 전형적인 수법으로 기대하게 만들어 놓고 정작 입금은 되지 않았다"며 "저희한텐 큰돈이라 어떻게든 좋게 받아보려고 기다렸는데 결국 못 받아서 경찰을 찾아갔다"고 했다.
이어 "전에 접수하셨던 형사님이 다시 접수하셨다. 이날은 고소장만 내고 피의자한테 통화도 안 해보더라"라며 "피의자한테 보낼 문자를 제게 보내기도 했다. 며칠 뒤에 어떻게 돼가고 있냐고 묻자, 짜증 섞인 말투로 '사건이 한두 개도 아닌데 이렇게 보채면 어떡하냐'는 식으로 말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당연히 진행사항이 궁금해서 물어본 건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냐. 민사소송 진행하려고 해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 같다"고 하소연했다.
작성자는 지난달 13일과 16일에 고객과 나눈 메시지도 공개하면서 "이 손님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한다. 아는 게 이름과 전화번호밖에 없어서 내용증명도 못 보내고 있다"고 호소했다.
작성자는 고객에게 "마지막 연락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글 올릴 거고, 나중에 글 내려달라거나 고소 취하해달라고 해도 답 없을 거다"라고 경고했다.
그러자 해당 고객이 "그 안에 갚기만 하면 되는 거니까"라며 오히려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 그로부터 3일 후 고객은 "생리가 터져서 일을 못 했다. 이번 주말에 입금하겠다. 이번에는 약속 지키겠다. 사정 좀 봐달라"고 사정했지만 결국 입금은 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소액심판 걸고, 신용불량자 만들어라", "당시 결제 내역을 증거로 민사 소송해라", "내가 다 머리아프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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