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dbdl.JPG

‘남자의 자격’에서 ‘넬라판타지아’를 멋지게 소화, 화제를 몰고 왔던 배다혜가 MBC 주말 특별기획드라마 ‘황금무지개’(극본:손영목, 연출:강대선) OST ‘유이 테마’의 주인공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금무지개’ OST 제작사인 *** 측은 “지난 28일 발표된 두 번째 OST 곡 ‘꿈을 꿔’의 가창자는 배다해”라며 “정통 성악 전공자인 배다해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주 방송분부터 삽입되기 시작한 ‘꿈을 꿔’는 극중 백원(유이 분)의 테마곡으로 아버지 한주(김상중 분)의 옥살이와 막내 동생 영원의 실종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씩씩씩하게 세상을 헤쳐 가는 백원의 모습을 대변하는 곡.

‘슈퍼스타K5’에서 눈길을 모았던 마시따밴드의 리더 홍진영의 곡으로 어엿한 경찰로 성장하고 횟집을 꾸려가며 바다에 대한 꿈도 버리지 않는 백원인 만큼 곡 제목도 ‘꿈을 꿔’로 정해졌다.

정통 성악을 전공한 후 뮤지컬 배우로 변신한 바 있는 배다해는 이번 드라마 OST로 또 한 번의 변화를 선보이고 있다.

첫 OST 곡인 울랄라세션의 ‘달이 웁니다’의 바통을 이어받은 ‘꿈을 꿔’는 배다해의 탄력있고 청량한 보컬과 리듬감 넘치는 곡 진행으로 눈길을 끈다.

‘난 꿈을 꿔’라는 가사가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으로, 세상이 뭐라 해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모습을 신선하게 표현하면서 드라마 곳곳에 삽입,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TV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 명곡 ‘넬라판타지아’를 통해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였던 배다해였던 만큼 OST 곡 속에도 그 이상의 매력이 담겨있다는 후문이다.

박원숙과 김상중, 도지원, 조민기, 안내상, 김혜은 등 중견 배우들과 유이와 정일우, 차예련, 이재윤, 이지훈, 최수임, 재신, 류담 등의 호흡으로 호평받고 있는 ‘황금무지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9시 55분 방송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금무지개' OST '유이 테마’ 알고보니 ‘남격’ 배다해 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