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1(화)
 
ss.JPG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에서 만능일치로 야간메뉴 66호에 등극한 성룡의 볶음고추장 김밥, 일명 ‘기찬 김밥’이 장안의 화제다.
 
‘기찬 김밥’은 성룡이 영화 '80일간의 세계일주' 를 찍을 당시 한국 스태프들과 함께 만들어 먹은 음식으로 고추장을 주재료로 구운 김과 밥에 오징어채, 소고기, 볶음 고추장을 곁들여 말아주면 완성되는 것으로 매콤한 한국식 김밥이다.
이 날 성룡은 집에서 직접 볶음 고추장을 가져오는 정성을 보이며 출연진들의 기대를 모았지만, 고추장의 양 조절 실패로 ‘좀 짜다’는 혹평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네티즌들은 “성룡 기찬 김밥, 맛있어 보여”, “성룡 기찬 김밥, 완전 한국인 입맛이네~, “성룡 기찬 김밥, 직접 만들어온 정성이 대단”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간편하고 이색적인 ‘기찬김밥’ 의 핵심인 볶음 고추장이 시판되고 있어 더욱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다. 해찬들에서 지난 9월 출시한 ‘수라상의 올리던 약고추장’ 제품은 꿀과 고기, 견과류가 들어간 볶음 고추장의 일종으로 ‘기찬김밥’의 매콤한 맛을 더욱 돋아준다. 특히 꿀이 들어가 달콤한 맛이 가미 되어 일반 볶음 고추장 보다 덜 짜 해외관광객 선물용으로 인기 끌고 있다.
 
선미자 요리연구가는 “기찬 김밥을 만들 때에는 김밥 1줄 분량 밥120g에 약고추장 1/2스푼을 넣으면 간이 적당하다고 한다. 여기에 추가로 생오이만 채 썰어 넣어도 김밥 맛이 배가 된다고 한다. 약고추장은 이미 양념이 다 되어있어 별다른 반찬없이 밥에만 얹어 먹어도 맛있어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김밥을 만들 수 있다” 고 조언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룡의 ‘기찬김밥’ 더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