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11.jpg
전문 강사진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더클래스’

 '업글인간' 서울대 김난도 교수팀이 선정한 '2020년을 이끌 10대 키워드' 중 하나다.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기계발형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로, ‘업그레이드 인간’의 줄임말이다. 


운동을 통한 몸 관리,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더하는 취미 활동, 지적 세계의 확장 등을 업글인간의 자기계발 포인트로 꼽는다. 


특히 워라밸을 중시하는 시대에 접어들면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개인의 휴식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취미를 찾아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지난해 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함께 설문 조사한 '업글인간 트렌드 현황'에 대한 결과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 중 64.5%가 본인 스스로가 ‘업글인간'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20대와 30대는 ‘업글인간 개발 영역’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의 경지를 개척하는 취미 업그레이드에 노력하고 있다’는 응답을 각각 32.8%, 34.0%로 가장 많이 꼽았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취미로 즐기는 이들을 위해 기능과 디자인을 강조한 아이템을 선보이거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개하는 등 ‘업글인간’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가 최근 펼치는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겨울철을 대표하는 취미생활로 스키와 스노보드, 얼음낚시, 눈꽃산행 등을 꼽을 수 있다.
 
이같은 행사를 통해 보온성만을 강조한 무겁고 부피감이 있는 제품 보다는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을 갖춘 제품으로 외부 상황에 따라 입고 벗기 좋은 아이템 강조한다.  아이더는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허드슨(HUDSON) 경량 다운 자켓’을 선보였다. 세련된 퀼팅 디자인으로 슬림한 핏감을 자랑하며 가벼운 구스 다운 충전재를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과 보온성을 선사한다.
 
소매 부분에 시보리 디자인이 적용되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찬바람을 한 번 더 차단해 준다. 가벼우면서도 따뜻해 겨울 야외 활동 시 아우터와 레이어드하여 미드 자켓으로 부담없이 착용하기 좋으며, 봄에는 단독 아우터로도 활용 가능하다. 남성용과 여성용 모두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눈꽃 산행, 겨울 트레킹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안전한 등산화는 필수다. 아이더는 안전하고 편안한 산행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고기능성 등산화 ‘헥타르’를 선보였다. 발목을 안정감 있게 잡아주는 미드컷 길이다. 충격 흡수력을 배가 시켜주는 클라우드 에어 쿠션재의 적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K2는 겨울철 낚시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피셔맨 다운 자켓’을 선보였다. 등판 히든 포켓에 HEAT360 시스템을 적용하여 낚시 활동을 즐기는 내내 뛰어난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내피와 외피 모두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방수자켓이다.
 
노스페이스는 스테디셀러인 눕시 다운 재킷 고유 컬러 배색을 적용한 손모아 장갑(엄지 장갑) 형태의 ‘눕시 미트(NUPTSE MITT)’를 선보였다. 눈과 비에 대응할 수 있는 발수 처리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하였으며, 구스 다운 소재를 적용하여 보온성도 챙겼다. 손바닥 부분에 천연 가죽을 디자인하여 부드러운 착용감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겨울 산행은 물론 눈썰매, 스노우보드 등 겨울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때 제격이다.
 

레드페이스는 눈꽃 트레킹 등 겨울철 야외 액티비티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패딩 팬츠 ‘데일리 라이트 구스 팬츠’를 내놓았다. 다운 자켓에 사용되는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시베리안 구스 다운을 적용했다. 또한 경량성과 방풍 기능을 갖춘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보장한다. 


또한 아이더는 전문 강사진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더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등반, 클라이밍, 서핑 등 계절과 장소에 맞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아웃도어 스포츠를 처음 경험하는 초보자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매월 색다른 액티비티로 구성, 국가대표 등 전문 강사진들로 이루어진 심도 있는 수업으로 좋은 소비자 반응을 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국제 트레일러닝대회인 ‘노스페이스 100 코리아’를 2016년부터 국내에서도 진행해 오고 있다. ‘노스페이스 100’은 중국 일본, 싱가포르, 호주 등에서 개최되는 국제 트레일러닝대회다. 국내에서도 매해 1000여명의 참가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정도로 자연 속을 달리며 색다른 경험을 체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9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웃도어 업계 신규고객층 ‘업글인간’ 사로잡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