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동행 서비스, 이제 집 근처 약국에 신청하세요

한국동행서비스협회,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와 업무 협약

입력 : 2024.12.20 14:53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사단법인 한국동행서비스협회(회장 이상헌)는 ㈜팜프렌즈(회장 양덕숙) 부설연구소인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PAI)와 동행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병원. 약국 동행서비스를  쉽고 안심할 수 있는 병원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KakaoTalk_20241219_175845461.png
양덕숙 팜프렌즈 회장(왼쪽)과 이상헌 한국동행서비스 회장이 병원. 약국 동행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PAI)는 전국의 약사 및 약국을 대상으로 한 학술마케팅, 교육, 유통업무를 수행하는 의약품관련 전문기관이다. 또한 ㈜팜프렌즈의 부설연구소로, 현재 전국 7,000여 약사님들과 함께 학술연구와 약국 경영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그동안 병원동행이 필요하면서도 도움을 요청할 곳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던 환자 및 가족들에게 희소식이라 할수있다. 평소 이용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약국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짐으로써 쉽고 편안하게 동행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적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한국동행서비스협회 이상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환자나 가족들에게 병원동행서비스를 보다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될수있다는점에서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환자분들과 친숙한 약사님의 조력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기반으로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동행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다. 


또한 한국동행서비스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병원동행매니저 자격증 과정과 준비 중인 반려동물동행매니저 등 전문인력 양성 및 확보와 추가적인 관련 단체와의 협업 추진을 통해 다양한 동행서비스 모델 개발 및 보급에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동행서비스 협약식을 통해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 양덕숙 회장은 약사, 가족, 고객 모두 병원동행서비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동행서비스협회(KAAS)는 연구소와 함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써도 동행 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는 동행 매니저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상현 기자 shpark@wemakenews.co.kr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셜뉴스 많이 본 기사

  1. 1황인호 교수 “‘냉장숙성 처리 저탄소 소고기’로 지구온난화 가스 감축”
  2. 2물 들어왔다. 힘차게 노 젓자!
  3. 3'S-OIL'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 GS칼텍스 2위
  4. 4넷마블 뜻깊은 나눔으로 행복 실천
  5. 5자발적 헌혈로 퍼지는 ‘선한 영향력’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병원동행 서비스, 이제 집 근처 약국에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