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ESG로는 단연 업계 ‘톱’

MSCI 주관 평가서 게임 기업 중 유일하게 AAA등급

입력 : 2025.03.06 03:10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카카오게임즈] 2025년 크루아이템 기부캠페인 이미지_250124.jpg
카카오게임즈가 MSCI에서 진행하는 ESG 평가에서 지난 회차보다 두 단계 상승한 AAA등급을 획득했다. 카카오게임즈 임직원들은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사내 카페 라운지에서 ‘크루 아이템 기부 캠페인’ 열고 활용 가능한 의류나 도서, 장난감 등 여러 물품들을 모았다.


 카카오게임즈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이하 MSCI)에서 진행하는 ESG 평가에서 지난 회차보다 두 단계 상승한 AAA등급을 획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평가 대상 중 상위 2% 안에 포함됐다. 특히 ESG경영 선포 후 2022년 첫 MSCI ESG 평가를 받은 지 2년만이다. 국내 게임 업계에서는 처음이다.

 

 MSCI는 세계 최대 ESG 펀드 벤치마크 제공업체이자 ESG 평가 분야에서 국제적인 권위를 갖고 다.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과 인적자원개발, 지배구조 등 ESG 관련 핵심 이슈를 검증해 CCC부터 AAA까지 총 7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평가에서 탄소배출과 인적자원개발, 정보보안, 거버넌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카카오게임즈는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취득과 그룹사 액티브그린이니셔티브에 동참하면서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확대하고 다.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국경 간 프라이버시 규칙’ 인증도 취득하면서 이용자 정보보안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카카오게임즈만이 할 수 있는 ESG, CSR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게임 문화 체험 기회를 전하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이용자 및 임직원 동참 기반 기부 캠페인, ESG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덕분에 한국ESG기준원에서도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이는 국내 게임 업 중 최고 수준이다.

김수길 기자 @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많이 본 기사

  1. 1이랜드월드, 인턴 전원 탈락 ‘희망고문’ 논란
  2. 2포스코이앤씨 또 대형 안전사고…정희민 사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받나
  3. 3스피드메이트 ‘별빛정비’ 전국 확대…퇴근길에 들르세요
  4. 4세계식량가격지수 전월 대비 0.2% 상승…육류오르고 설탕 내리고
  5. 5장애인들 행복 도우미 올해도 ‘시동’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카카오게임즈 ESG로는 단연 업계 ‘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