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클라우다이크가 실시한 ‘2021 클라우드 서비스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62%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매일 사용한다고 답했다. 그외에는 2~3일에 한 번(22%), 일주일에 한 번(11%), 한 달에 1~2번(4.4%) 순으로 조사됐다.


sst.jpg
사진=픽사베이

이번 조사는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Cloudike)를 사용하는 고객사 45개 기업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 동안 조사한 분석 결과다.


클라우드 사용 빈도 외에도 코로나 상황에서 클라우드의 업무 내 중요도를 조사한 결과 약 69%의 응답자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이 가운데 38%는 매주 중요하다고 답했다.


클라우다이크 이선웅 대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 고객사는 업무에 클라우드 사용을 필수적으로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코로나에 따른 재택근무 등이 일상화하면서 클라우드 사용이 활성화하고, 사용자들도 가치를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또 클라우다이크는 클라우다이크 등록 사용자의 실제 사용률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그 결과 등록 사용자의 98%가 실제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량은 평균 6기가바이트(6GB)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용 이메일의 경우 평균 사용량이 1~5기가바이트인 것을 고려할 때 클라우드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클라우다이크 사용 전에 경험했던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중복 응답을 포함해 구글 드라이브(60%), LG웹하드(38%), 드롭박스(29%), 네이버박스(24%) 순으로 응답했다.


이선웅 클라우다이크 대표는 “코로나 위기로 재택근무 중인 많은 직장인이 클라우다이크를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0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클라우드 서비스 한 번 시작하면 매일 사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