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대구에 사는 한 남성이 고속도로에서 아기에게 운전대를 잡게 한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됐다. 

 

Screenshot 2022-01-18 at 15.04.09.jpg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아기 운전 영상. 해당 영상은 논란이 일자 현재 삭제된 상태다.(사진출처=인스타그램)

아기 엄마가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 속에는 빠른 속도로 달리는 차량 안에서 아기가 운전대를 잡고 운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다. 


아빠로 보이는 남성은 왼손으로 운전대를 잡았고 오른손으로 아기를 잡았다. 아기는 양손으로 운전대를 잡고 마치 운전하는 듯한 모습처럼 보였다. 아기는 안전벨트도 하지 않은 상태였다. 


해당 영상은 부모가 직접 찍은 것으로 보이지만 위험한 장면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채 SNS에 공유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아기가 운전하는 듯한 모습은 갑자기 돌발할 수도 있는 상황에 대처하기 힘든 아주 위험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경찰은 "아기가 안전벨트를 하지 않은 점"만 봐도 법규 위반으로 처벌 대상이라고 전했다.


해당 영상을 조사 중인 대구경찰청은 인스타그램 계정의 다른 게시물을 확인한 결과 아기가 지난해 4월 대구의 한 병원에서 태어났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영상은 일반도로가 아닌 고속도로로 보인다고 전했다. 


경찰은 운전자의 신원을 확인한 후 처벌을 하겠다는 입장이지만 개인정보침해 우려로 운전자를 더 이상 특정하기가 쉽지 않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734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속도로에서 운전대 잡은 아기...부모는 영상 찍어 SNS에 공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