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우승 문턱에서 고배를 마셨던 '준우승 전문' 이가영(23) 프로가 마침내 국내여자프로골프 정규시즌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Screenshot 2022-10-16 at 18.16.50.JPG
이가영 프로 생애 첫 우승. 사진=KLPGA 제공

16일 전북 익산시 익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최종 라운드에서 이가영 선수가 우승했다. 

 

이 대회는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 중 변형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는 유일한 대회다. 변형스테이블포드 방식은 타수 대신 매 홀 스코어에 부여한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정하는데 앨버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2점, 파 0점, 보기 -1점, 더블 보기 이상은 -3점을 얻게 된다. 이가영은 16일 4라운드에서 버디 8개와 보기 1개로 15점을 얻으면서 최종 49점을 기록했다. 임진희 선수는 최종 44점을 얻으면서 5점차로 2위를 차지했다.    


'준우승 전문'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던 이가영은 2019년과 2021년 각각 한 번씩 준우승하고 올해 들어 두 번이나 준우승했다. 98번째 출전한 대회에서 결국 우승했다. 우승 소감을 묻는 질문에 이가영은 "준우승 경험으로 나는 더 단단해졌다"며 "스윙보다는 정신력이 더 강해졌다"고 말했다.

 

그동안 이가영에게 가장 마음이 아팠던 말은 "또 2등이냐"라는 식의 반응이었다. 이가영은 "사실 2등도 감사한 건데…"라고 말끝을 흐렸다. 


올 시즌 초반들어 이가영은 몸무게가 8㎏이나 빠졌다. 우승 문턱에서 연이어 고배를 마셔 온 이가영은 "주변에서 우승은 언제 하느냐고 계속 물어봤는데 결국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가영은 프로 데뷔 98번째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면서 '97전 98기'를 기록했다.   


지난 8월 이가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에 감염된 후 증상이 심했던 것으로 전했다. 코로나19에 걸린 후 체중도 줄고 스윙도 흐트러져 완치 후 복귀한 뒤에 세 번이나 컷 탈락하는 등 컨디션 난조에 빠지기도 했다. '2등 전문'이던 이가영은 하반기 들어 최고 성적이 공동 39위였다. 


하지만 슬럼프는 생각보다 짧았다. 이번 우승 전까지 상금 순위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이가영은 "다시 챔피언조에서 경기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한번 해봤으니까 다시 가능할 것이라고 믿었다"고 말했다. 

 

우승을 기다렸던 건 이가영 선수만이 아니다. 가족과 함께 운동하는 동료뿐만 아니라 준우승을 많이 하다보니 안타까워하면서도 꾸준히 응원을 해 준 팬들도 늘어났다. 이가영은 우승 소감에서 자신을 응원해 준 팬들을 잊지 않고 한우 한 턱을 내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Screenshot 2022-10-16 at 18.16.59.JPG
전북 익산시 익산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최종 라운드에서 이가영(23) 프로가 첫홀 아이언샷을 하고 있다. 사진=KLPGA 제공

마지막 라운드에 임한 마음가짐을 묻자 이가영은 "준우승이 많다 보니 안 되면 또다시 하면 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대답했다. 이어 "우승을 하면 울 줄 알았는데 울음도 참게 되더라"며 "내가 워낙 잘 참는다"고 덧붙였다. 

 

이가영은 최혜진, 이소미 선수와 동갑내기다. 임희정, 조아연, 박현경 선수와는 같은 해에 데뷔한 동기다. 동갑내기 친구들과  동기들이 수차례 우승하는 동안 압박감이 더 컸던 이가영은 "친구들이 우승할 때마다 부러웠다"고 속마음을 그대로 표현했다. 

 

우승을 예감한 순간이 언제였냐는 질문에 "16번 파3홀에서 8m 버디 퍼트를 넣었을 때"라며 "들어가면 우승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가영은 답했다. 이어 "또 우승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가장 큰 수확"이라면서 "이번 시즌에 남은 대회가 4개인데 승수를 추가하고 싶다"고 다승 의지를 엿보였다.   


생애 첫 우승을 한 이가영은 "내일 아침에 내가 진짜 우승했는지 확인해보려고 협회 홈페이지를 검색할 것 같다"며 "(올해) 남은 4개 대회에 집중하고 내년은 시즌이 끝난 다음에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04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97전 98기' 생애 첫 우승한 이가영,'뒷심 부족' 꼬리표 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