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국내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앱) 순사용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다.


Screenshot 2024-02-14 at 09.38.45.JPG
주요 OTT 앱 사용자&사용시간 점유율. 자료=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월 기준 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 등 OTT 순사용자는 2,006만명으로 2023년 1월(1,876만명) 대비 6.9% 증가했다.


이들 앱 중 넷플릭스가 사용자 점유율과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사용자 수 1,237만명인 넷플릭스는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했다.


이어 쿠팡플레이(805만 명), 티빙(551만 명), 웨이브(301만 명), 디즈니플러스(277만 명) 순이었다.


넷플릭스의 사용 시간은 8,809만시간으로 점유율은 54.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뒤를 이어 티빙(3,248만 시간), 쿠팡플레이(2,021만 시간), 웨이브(1,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541만 시간)가 뒤를 이었다.


OTT 앱 사용자의 1인당 평균 OTT 사용 개수는 2019년 1월 1.3개에서 올해 1월 2.3개로 증가해, OTT 앱 사용자 1인당 2개 이상의 OTT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댓글 0

  • 616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OTT 사용자 2천만명 넘어...점유율 1위 '넷플릭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