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OTT 사용자 2천만명 넘어...점유율 1위 '넷플릭스'

  • 박상현 기자
  • 입력 2024.02.14 09:38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국내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애플리케이션(앱) 순사용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다.


Screenshot 2024-02-14 at 09.38.45.JPG
주요 OTT 앱 사용자&사용시간 점유율. 자료=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월 기준 넷플릭스·쿠팡플레이·티빙·웨이브·디즈니플러스 등 OTT 순사용자는 2,006만명으로 2023년 1월(1,876만명) 대비 6.9% 증가했다.


이들 앱 중 넷플릭스가 사용자 점유율과 사용 시간 점유율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사용자 수 1,237만명인 넷플릭스는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했다.


이어 쿠팡플레이(805만 명), 티빙(551만 명), 웨이브(301만 명), 디즈니플러스(277만 명) 순이었다.


넷플릭스의 사용 시간은 8,809만시간으로 점유율은 54.3%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뒤를 이어 티빙(3,248만 시간), 쿠팡플레이(2,021만 시간), 웨이브(1,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541만 시간)가 뒤를 이었다.


OTT 앱 사용자의 1인당 평균 OTT 사용 개수는 2019년 1월 1.3개에서 올해 1월 2.3개로 증가해, OTT 앱 사용자 1인당 2개 이상의 OTT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매드포갈릭, 창립기념 ‘9월 감사 혜택’ 프로모션
  • 쿠팡풀필먼트, 현장관리자 600명 공채
  • 아웃백, ‘프리퀀시 E-스탬프 시즌 3’ 이벤트 진행
  • 볼보, 순수 전기 SUV EX30CC 국내 출시
  • 극장판 ‘귀멸의 칼날’ 흥행에 원작 만화 판매 6배 급증
  • ‘1위 박보검 vs 2위 조정석’...‘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 TOP10 발표
  • 빙그레, 과채주스 ‘캐옴’ 신제품 2종 출시
  • 스텔라 아르투아, 권성준 셰프 한국 공식 앰버서더 발탁
  • ‘Better Beef Market’… 육우 즐기는 주말 축제
  • 어도비 포토샵, ‘한복’ 입력했더니… 일본풍 의상 등장 논란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국내 OTT 사용자 2천만명 넘어...점유율 1위 '넷플릭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