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단골' 펄어비스 막바지 단계 '붉은사막' 출품
유럽서 흥행한 전작 '검은사막' 후광도
펄어비스가 막바지 개발 단계에 접어든 차기작 ‘붉은사막’을 오는 8월 21일 독일 쾰른에서 개막하는 세계 3대 게임 박람회 게임스컴(gamescom)에 출품한다.
펄어비스는 전작인 ‘검은사막’이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크게 성공한 덕분에 현지에서 인지도 상당하다. 이런 배경을 감안해 매년 게임스컴에 참가하면서 한국 기업으로는 단골로 불린다. 올해 역시 B2C(일반 대중 대상) 방식으로 나온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에서 자체 제작한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완성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로 그린다.
특히 지난해 게임스컴 전야제인 ONL(Opening Night Live)에서 신규 게임 시연영상을 공개해 호평을 받았다. 기술적 제한 요소를 단번에 극복한 영상이 소개될 때는 박수가 쏟아졌다. 일례로 캐릭터가 건물에 진입할 때 기존에는 로딩을 통해 전혀 다른 공간으로 플레이가 이어졌다면, ‘붉은사막’은 움직임과 공간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붉은사막’은 콘솔과 PC 플랫폼에 적용되고,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잡았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게임스컴에서 예비 이용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형뻘인 ‘검은사막’은 전 세계 150여개 나라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이른바 K-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유럽과 북미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다. 누적 이용자는 5000만 명을 상회하고 합산 매출은 2조 원을 웃돈다. 수려한 그래픽과 액션감 넘치는 전투에다, 매주 콘텐츠를 확충하고 수시로 이용자들의 반응을 수용해 강력한 팬덤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