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LCK 소속 젠지가 중국 BLG를 무너뜨리고 7년만에 한국에 우승컵을 안겼다..jpg
LCK 소속 젠지가 중국 BLG를 무너뜨리고 7년만에 한국에 우승컵을 안겼다.


한국7년만(회차로는 6)e스포츠 제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 왕좌에 등극했다.

 

19일 중국 쓰촨성의 청두(成都)에 위치한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열린 MSI 결승전에서 국 프로리그(LCK) 젠지가 중국(LPL)의 빌리빌리 게이밍(BLG)을 세트 스코어 31로 여유있게 제치고 우승했.

 

MSI는 우리의 LCK처럼 전 세계 9개 지역·권역에서 PC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소재로 한 프로리그의 스프링 스플릿(계절·기간을 산정하는 개념의 일종)을 결산하는 자리다. 매년 5월에 실시된다는 점에서 상반기 리그 오브 레전드최강자를 가리는 기준점으로 평가받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한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주관한다.

 

라이게임즈MSI더불하반기에는 레전챔피언’(월드 챔피언십)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MSI는 월드 챔피언십 직행 티켓이 부여되면서 가치를 한층 상향시켰다.

 

16젠지는 결승 직행전에서도 BLG31로 물리치면서 전력완벽하파악했다. 동시에 결승에 선착했다. BLGLCK 2시드T1을 잡고 결승전에서 젠지를 만났.

 

은 소속된 리그에1시드MSI에 출전했다. 그만현지에서는 최강기량을 자랑해온 셈이. 이는 단순히 젠지BLG에 승리한 , LPL세에 리면서 매년 MSI헌납해온 굴욕을 LCK가 마침내 극복했다는 의미도 .

 

젠지는 이번 결승전 첫 세트부터 역전승에 성공한 후 파죽지세세트까챙겼. 3세트내주했으, 마지막 세트 전에서 대승을 거두면LCK월함을 인시켰다.

 

한때 LCK2016년과 2017T1의 전신인 SK텔레콤 T1MSI에서 연속 우승컵을 수성하는 등 막강한 입지냈다. 하지만 최근 7년간 LPLLEC(유럽)에 밀리는 현실을 경험해야. LPL2015년 첫 4회차2018MSI에서 우승한2021년부터3번이나 권좌에 올랐. 2020한발 코로19창궐MSI 일정이 취소됐다.

 

, 월드 챔피언십은 925일 독일 베를린에 있는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출발해 플레이-인과 스위스 스테이지를 소화한다. 8강과 4강은 프랑스 파리로 옮겨 아디다스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대망의 결승전은 112일 영국 런던의 돔 경기장인 O2 아레나로 잡혀 있다.

 

월드 챔피언십은 그동안 하반기를 마무리하면서 그 해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팀을 가리는 게 골자였다. 지역·권역별 프로리그마다 상반기와 하반기를 분리하고, MSI와 월드 챔피언십을 독립적인 e스포츠 제전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지역이나 권역 별로 배정되는 시드권에 간접적으로 작용했을 뿐, 이 역시 치명적인 변수가 되지는 않았다.

 

처음으로 특전이 도입된 MSI에서 우승한 젠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월드 챔피언십 입성을 확정지은 셈이. 라이엇 게임즈의 바뀐 규정에 따르면 특전을 유지하기 위해서 젠지는 LCK 서머에서 최소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 한다는 조건붙는.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CK 젠지 7년만에 중국 누르고 MSI 우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