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6(수)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소재로 한 e스포츠 프로리그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 내달 12일 개막한다.

 

 리그와 동명의 주관사인 LCK는 첫날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 경기를 시작으로 3개월 간의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한국 e스포츠를 상징하는 두 팀인 T1과 젠지의 첫 대결은 1주차 마지막 날(16일)로 잡혔다.

 

 이번 서머 정규 리그는 여느 스플릿과 동일하게 총 10개 팀이 참가해 팀별로 18경기씩 총 90경기를 치른다. 지난해 처음 도입한 새터데이 쇼다운(Saturday Showdown, 매주 토요일 1경기에 라이벌 관계를 형성한 팀들이 대결하는 방식)도 유지한다.

 

2024 LCK 서머.jpg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이 달린 LCK 서머가 내달 12일 개막한다.

 

 또한 일요일 2경기 이후 토크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롤리나잇(LoLly Night)에 참여할 기회를 균등하게 배분하기 위해 모든 팀은 최소 1회 일요일 2경기에 배치됐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중 경기는 오후 5, 주말 경기는 오후 3시에 시작한다. 정규 리그 전경기는 32선승제다.

 

 서머 정규 리그는 오는 818일까지 이어진다. 정규 리그 1위부터 6위까지 팀이 참가하는 플레이오프는 823일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속개된다.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은 각각 97, 8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한편, LCK 서머 스플릿은 하반기 결산 격이자 한해 리그 오브 레전드세계 최강자를 결정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출전권이 달려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전 세계 9개 지역·권역에서 우리의 LCK처럼 프로리그를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 달린 LCK 서머 내달 12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