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2(수)
 

유기농 스테비아 잎을 활용한 발효 스테비아 차 개발 및 농자재 제조 전문 기업인 ‘한국스테비아 주식회사’(이하 ‘한국스테비아’)와 다양한 임·농산물에 스테비아를 투입하여 가공한 식품 제조 전문 기업 ‘케이팜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이하 ‘케이팜’)는 최근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image_4456534301718034934956.jpg
이근복(왼쪽) 케이팜 대표와 임병선 한국스테비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케이팜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테비아의 소재를 활용한 부산물의 재활용 및 농자재 생산, 양사의 스테비아를 활용한 가공 지원, 스테비아를 활용한 과채 가공 상품 및 농자재 유통, 스테비아를 활용한 제품의 홍보·마케팅, 양사 연구 결과물에 대한 공유 및 사업화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스테비아는 스테비아 가공품 개발에 필요한 농산물 선별 및 유통을 지원하며, 케이팜은 농산물 가공 후 생산된 부산물의 정보 공유와 생산 및 유통 지원을 담당하고, 양사 공동으로 스테비아 가공 상품 및 스테비아 농산물, 농자재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병선 한국스테비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테비아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며, “양사의 연구 및 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더 나은 제품을 시장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근복 케이팜 대표는 “우리는 스테비아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 상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선택을 제공하며, 농가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국스테비아와 케이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테비아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71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케이팜, 한국스테비아와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