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한국도로공사(대표 함진규)는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이 ‘아름다운 대한국인상’을, 한국도로공사가 ‘대한민국 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1.jpg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한국유엔봉사단 유준상 부총재, 한국도로공사 백상현 홍보실장(대리 수상),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지난 2010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봉사 대상’은 송석준 국회의원·한국유엔봉사단·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관, 기업, 개인에게 시상하는 봉사상이다.


함진규 사장은 취임 이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와 작년 전국적인 수해 피해 등 재난 지역 복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였으며, 사랑의 김장 나눔·연탄배달 봉사 등에 직접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는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공부방 꾸미기 사업’과 공사 대표 사회 공헌활동인 ‘헌혈뱅크’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에게 8억 5천만 원의 치료비와 8만 2천 장의 헌혈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유엔 봉사단에서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저를 비롯한 우리 공사가 앞장서서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9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도로공사, 2024 대한민국 봉사대상 2개 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