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6(일)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8일 "내부통제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 규범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정 은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하반기 경영전략 회의'에 참석, 임직원들에게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고객의 신뢰"라고 강조하며 이처럼 내부통제의 '체화'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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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는 정상혁 신한은행장.[신한은행 제공.연합뉴스]

 

아울러 '고객 중심의 혁신'과 '글로벌 사업', '디지털'도 하반기 경영의 키워드로 제시됐다.


정 은행장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찾아 정확하게 해결하고 남다른 솔루션(해법)을 제공하자"며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의 니즈(수요·필요)를 본부의 혁신 활동으로 연결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자"고 독려했다.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 고객과 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으려면 차별적 솔루션과 디지털 기술도 준비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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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혁 신한은행장, 임직원에 "내부통제를 문화로 받아들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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