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이청년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솥밥 전문 브랜드 담솥이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2024 소비자 우수기업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한식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KakaoTalk_20240710_123948246.jpg

 

담솥은 이청년에프앤비㈜가 런칭한 프리미엄 1인 솥밥 전문점으로, 갓 도정한 프리미엄급 쌀을 사용해 한층 더 맛있는 솥밥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밥' 자체의 중요성을 중시하며 맛있는 쌀밥에 다양한 맛있는 토핑을 얹는 방식으로, 기존 덮밥집과는 차별화된 접근법을 보여준다.

 

담솥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가지솥밥이 꼽힌다. 일반적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식재료인 가지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 맛보면 반할 정도로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점이 입소문을 타고 본점뿐만 아니라 각 가맹점에서도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청년에프앤비㈜ 이대희 대표는 원래 덮밥집 창업을 준비하던 중, 밥을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고민하며 1인 솥밥에 덮밥을 접목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아이디어를 활용해 밥을 대량으로 만들어 고객이 주문한 메뉴에 맞춰 일정량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덮밥과 다르게, 밥맛의 풍미를 끌어올린 1인 솥밥에 고객이 요청한 토핑을 더한 덮밥을 개발했다.

 

이대희 대표는 “평소 ‘맛과 정성을 담다’라는 가치관을 되새기며 열심히 운영해 온 결과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었다”라며, “전사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해외 진출을 성공시켜 K-pop에 'BTS'가 있다면, K-food에는 '담솥'이라는 상호가 나올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실제로 담솥은 현재 중국 베이징에 정식 매장이 오픈되어 영업 중이며, 미국과 베트남에서도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담솥'은 'K-솥밥을 전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이청년에프앤비와 담솥 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식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2024 소비자선정 우수기업 브랜드대상'은 정직하고 뛰어난 경영이념과 우수한 역량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개별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기업 및 브랜드가 선정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91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솥', '2024 소비자 우수기업 브랜드대상'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