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0(목)
 

 

[엔씨소프트] 호연 이미지_01.jpg
‘블레이드 & 소울’ IP에 기반한 수집형 RPG ‘호연’이 스위칭 RPG의 신기원을 열면서 내달 28일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 출격한다.


 지난해 11월 게임 박람회 지스타에서 관심을 한몸에 받은 주인공 ‘호연’이 내달 28일 한국과 대만에동시출발선다. 엔씨소프트사전 록 절차를 개시했다.

 

 ‘호연’은 엔씨소프트가 보유한 유명 IP(지식재산권) ‘블레이드 & 소울’에 기반한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다. ‘블레이드 & 소울’의 3년 전을 무대로 유설의 가문 재건을 위한 여정을 다룬다.

 

 ‘호연’이라는 명칭은 게임 속 주인공 유설의 가문 호연문에서 유래했다. ‘인연을 지킨다’는 호연문의 정신을 뜻한다. 가문을 재건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유설의 모험과 그 여정 속에서 만나는 원작 영웅들과의 인연의 의미도 지닌다.

 

 ‘호연’은 미소년소녀를 비롯해 몬스터, 수인 등 개성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을 선택해 팀을 구성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중접속) 필드 기반의 풍성한 PVE(이용자와 시스템간 ) 콘텐츠, 다양한 기믹과 패턴을 가진 싱글, 파티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호연’은 특정한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해 플레이하는 게 아닌, 각 콘텐츠와 보스마다 여러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재미에 중점을 뒀다. 수집형 RPG의 신기원(新紀元)연다취지엔씨소프트는 ‘스위칭 RPG’라는 장르도 작명했다.

 

 또한 성장 과정에서 길고 반복된 플레이를 지양하는 신, 빠른 템포의 콘텐츠 플레이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했다. 이용자가 캐릭터를 키우는 과정에서 느끼는 피로도를 완화하기 위해 영웅 간 레벨 및 장비 공유 시스템도 지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위칭 RPG의 신기원 ‘호연’ 8월 한국·대만 동시 출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