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2(금)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문화센터가 8월 7일부터 23일간 전국 26개소 장외발매소에서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정기1)(사진)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쿠킹클래스.jpg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현재 전국 26개소 장외발매소에 등록된 회원 수는 총 10,000명 이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이번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이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회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해 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강좌로 구성된 이번 가을학기는 직전 대비 52강좌를 확대 편성,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인 약 440개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마사회 문화센터는 지난 5월 지역아동센터와 MOU를 체결한 후 ‘찾아가는 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강좌는 강사가 직접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비교과 및 특기적성 분야를 교육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무료로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하여 25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 가을학기에도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마사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서울경마공원 투어’에서는 동물병원·장제소 견학, 말 먹이주기 체험, 경마 관람과 같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말 관련 이색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이 투어는 지난 학기, 1분 만에 접수가 마감되고 대기인원이 수백 명이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1,000원으로 2주 이내의 짧은 기간 안에 핵심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폰 교육·메이크업과 같은 단기 강좌도 구성되어있다. 이 중 스마트폰 교육 강좌는 전국 26개소 장외발매소에 모두 개설되며 모두 출석할 경우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담당자는 “이번 가을 학기는 저렴한 수강료로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며, “많은 회원들께서 문화 강좌 함께 풍성한 가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문화센터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홈페이지나 매주 수·목 전국 26개소 장외발매소 현장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440개 강좌, 2024년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