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6.6℃
    맑음6.7℃
    맑음철원4.3℃
    맑음동두천7.3℃
    맑음파주4.2℃
    구름많음대관령2.2℃
    맑음춘천7.1℃
    맑음백령도7.7℃
    구름많음북강릉7.5℃
    구름많음강릉9.3℃
    구름조금동해8.1℃
    맑음서울9.0℃
    맑음인천6.9℃
    구름조금원주8.3℃
    맑음울릉도5.8℃
    맑음수원6.9℃
    맑음영월8.2℃
    맑음충주8.1℃
    맑음서산4.8℃
    맑음울진5.6℃
    맑음청주10.6℃
    맑음대전9.8℃
    맑음추풍령8.4℃
    맑음안동8.5℃
    맑음상주10.1℃
    맑음포항9.5℃
    맑음군산6.7℃
    맑음대구9.2℃
    맑음전주8.8℃
    맑음울산7.6℃
    맑음창원9.0℃
    맑음광주9.4℃
    맑음부산8.6℃
    맑음통영8.5℃
    맑음목포7.0℃
    맑음여수8.9℃
    맑음흑산도7.2℃
    맑음완도7.2℃
    맑음고창4.1℃
    맑음순천4.1℃
    맑음홍성(예)5.2℃
    맑음7.7℃
    맑음제주10.0℃
    맑음고산10.0℃
    구름조금성산8.4℃
    맑음서귀포10.3℃
    맑음진주5.3℃
    맑음강화2.7℃
    맑음양평8.9℃
    맑음이천9.6℃
    맑음인제5.0℃
    맑음홍천7.6℃
    맑음태백1.2℃
    맑음정선군5.8℃
    맑음제천6.3℃
    맑음보은6.9℃
    맑음천안7.9℃
    맑음보령4.9℃
    맑음부여6.3℃
    맑음금산7.6℃
    맑음9.0℃
    맑음부안5.9℃
    맑음임실4.5℃
    맑음정읍6.0℃
    맑음남원6.8℃
    맑음장수3.4℃
    맑음고창군5.1℃
    맑음영광군5.0℃
    맑음김해시8.6℃
    맑음순창군6.4℃
    맑음북창원10.2℃
    맑음양산시9.2℃
    맑음보성군4.5℃
    맑음강진군6.8℃
    맑음장흥4.4℃
    맑음해남4.3℃
    맑음고흥4.0℃
    맑음의령군6.0℃
    맑음함양군5.5℃
    맑음광양시8.7℃
    맑음진도군3.8℃
    맑음봉화2.7℃
    맑음영주4.9℃
    맑음문경8.4℃
    맑음청송군4.5℃
    맑음영덕4.5℃
    맑음의성7.4℃
    맑음구미11.0℃
    맑음영천6.3℃
    맑음경주시4.8℃
    맑음거창6.0℃
    맑음합천8.0℃
    맑음밀양7.1℃
    맑음산청8.4℃
    맑음거제7.2℃
    맑음남해7.7℃
    맑음8.3℃
  • 최종편집 2025-04-01(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에서 10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및 4년 연속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 1]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0년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수입자동차판매점 선정.jpg
(왼쪽부터)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립 부문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김성민 인증중고차 부문 부장,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범일 리테일 영업 부문 상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총괄 부사장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 접점에서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수로, 서울시 및 5대 광역시의 서비스 평가단 대면 면접을 통해 총 34개 산업에 속한 140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했다.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 판매 접점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97.1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 평가에서는 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전문지식은 물론 판매점 환경 등 고객이 접하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총 11개의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고객 접점 분야에서 노력한 덕분에 2개 부문에서 각각 10년 및 4년 연속 1위 선정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객 만족을 항상 우선순위에 두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전하기 위해 혁신적인 상담 프로세스와 서비스 디지털화를 도입한 인테리어 콘셉트 'MAR 20X'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AMG 브랜드 센터,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등 최상위 브랜드 특화 전시장을 운영하며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독일 본사 기준에 맞춘 세일즈 컨설턴트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그리고, 고객 만족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세일즈 및 서비스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임직원 개인 및 팀에 대한 시상을 매년 진행하며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세일즈 컨설턴트의 사기를 진작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연속 수상으로, 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럭셔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만족을 선사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올해 평가에서는 전시장 시설 및 환경과 직원의 적극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96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0년 연속 우수 수입자동차판매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Home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4.07.31 09:22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