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1(월)
 

이미지_프랑스 파리 대한민국 홍보관에 참여한 넷마블 나혼렙과 아스달 (1).jpg
넷마블이 드라마와 웹툰 등 이른바 K-컬처를 활용한 대표 게임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파리올림픽에 맞춰 개관한 한국 홍보관인 코리아하우스 내 K-콘텐츠 존에 출품했다.

 

 드라마와 웹툰 등 이른바 K-컬처를 활한 대표 게임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하계 올림픽열리프랑파리에위세내고 있다.

 

 두 게임제작·급하고 넷마블은 파리올림픽에 맞춰 개관한 한국 홍보관인 코리아하우스 내 K-콘텐츠 존에 참가했다. 파리 7구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한다. 넷마블은 코리아하우스 내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존에 K-게임 분야로 출품했다.

 

 콘텐츠존은 오는 11일까지 한국의 인기 콘텐츠(K-POP·신기술융합콘텐츠·미디어아트·게임 등 총 21종)를 소개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이어간다. 전 서 몰려든 관광객들은 코리아하우스 설치된 대형 LED를 통해 두 게임의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파리에 입성하기 전 넷마블은 자사의 라인업 중 세계 시장에서 각광 콘텐츠연계할 수 는 작품을 신중하게 골랐고, 인기 IP(지식재산권)에 기반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로 낙점했다.

 

MMORPG 장르에서 막강한 경쟁력과 업력을 갖춘 넷마블이 후속작 ‘아스달 연대기’를 출발선에 세운다.....j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넷마블과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넷마블과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다. 일종의 공동 개발의 연장선이다. 두 회사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를 구상해왔다. 원작 작가로부터 먼저 제안이 들어왔고, 평소 새로운 IP 확보에 관심이 많던 넷마블이 응하면서 성사된 사례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TV 드라마와 동일한 세계관을 다룬다. 아스달과 아고, 무법 등 3개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과정을 담았다. 각 세력 안에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여러 요소를 적용했고, 클래스(직업)마다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시연한다.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면서 세계관도 넓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전 세계에서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달성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에 기초한 최초의 게임이다. 원작 웹툰은 세계 최약 헌터라는 별명을 가진 최하급 헌터 ‘성진우’가 특정한 계기로 혼자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세계관 최강의 헌터가 되는 성장기를 그린다.

 

 카카오웹툰에서 장기간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 주요 웹툰 플랫폼에 유통되면서 K-웹툰의 선봉장이 됐다. 지난 1월부터는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있고, 각국 OTT 서비스에서 시청자 랭크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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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력 웹툰을 등에 업은 만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빵빵한 스토리가 자랑거리이고, 넷마블의 강점이 고스란히 스며든 모바일 RPG 장르여서 시장성과 게임성을 실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유력 웹툰을 등에 업은 만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빵빵한 스토리가 자랑거리이고, 넷마블의 강점이 고스란히 스며든 모바일 RPG 장르여서 시장성과 게임성을 실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눈을 땔 수 없는 화려한 액션과 던전 공략이 핵심이다. 원작의 큰 줄기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빼놓을 수 없다. 고품질 영상으로 구동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주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창조하는 재미가 남다르다.

 

 덕분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올해 58일 출시 당일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찍었고, 5일만에 구글플레이도 장악했다. 7월 말 기준으누적 다운로드는 2000만 를 웃돈다. 싱가포르와 프랑스 등 15개 라에서 매출 10안착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혁신적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한국 게임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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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와 한몸된 넷마블식 수작(秀作) 파리를 물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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