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그래픽] 2025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계획 키 비주얼(제공=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jpg
e스포츠 종목으로 떡잎을 틔운 ‘발로란트’가 보는 재미를 키우는 방향으로 2025년 일정을 잡았다.


 최근 사세를 급속히 확장하면e스포종목으연착륙에 성공한 ‘발로란트’가 이른바 ‘발드컵’불리무대(정식 명칭: 발로란트 챔피언스)내년에프랑파리에서 치른다. 올해영종도위치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시리즈이어가다.

 

 ‘발로란트’의 개발사이자 배급담당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2025년 ‘발로란트’ e스포츠 계획을 공개하면서 한해 최강 ‘발로란트’ e스포츠 팀을 가리는 ‘챔피언스’를 9월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이게임즈는 2026년 ‘챔피언스’는 중국으로 지정했고, 이듬해지역으로 확정했다.

 

 또한 올해와 마찬가지로 ‘챔피언스’에 서 두 번의 ‘마스터스’가 꾸려진다. 2025년 첫 ‘마스터스’는 2월 태국의 방콕으로 낙점됐고, 다음으로는 6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내년 시즌 방식폭 변화를 다. 2025년 시즌은 1월에 개막해 10월 ‘챔피언스’ 결승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올해보다 2개월 가량 시즌이 길어셈이다. 경쟁 구도를 강화하고 e스포본연의 보는 재미를 배가한다취지에서다. 비시즌 기간을 최소화해 더 많은 휴식 시간과 대회 준비 기간을 담보한다는 목적도 다.

 

 2025년 모든 대회에는 챔피언십 포인트를 부여한다. 시즌 동안 긴장감을 유지하고 ‘챔피언스’ 진출을 위한 경쟁을 심화시킨다는 복안이다. 챔피언십 포인트 배분과 ‘마스터스’ 참가 팀에 대한 보상은 연말께 다시 공지예정이다.

 

 ‘발로란트’ e스포츠를 다루는 전 계 총 네 개의 국제 리그(퍼시픽, EMEA, 아메리카스, CN)에는 각각 12개의 팀들이 참여한다. 올해 9월과 10월 각각의 국제 리그별로 어센션을 통과한 팀들이 합류하면서 기존 11개 팀에서 한 씩 늘어난다.

 

 2025년 첫 대회는 킥오프 토너먼트로 출발한다. 네 개의 국제 리그는 12개 팀이 나오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를 소화하고, ‘마스터스 방콕’에 입성할 2개 팀을 가린다. ‘마스터스 방콕’이 끝나면 스테이지 1에서 국제 리그 별로 추려진 상위 3개 팀이 6월 ‘마스터스 토론토’에 가게 다.

 

 스테이지 1의 성적이 스테이지 2로 이월되지 않는다는 게 올해와는 다르다. 스테이지 1의 성적과는 별도로 집계되는 스테이지 2의 성적에 따라 국제 리그별 플레이오프가 속개된다. 스테이지 2 정규 리그를 마친 뒤 열리는 시즌 플레이오프는 참가 팀이 6개에서 8개로 확대된다.

 

 이런 과정쳐 ‘챔피언스 파리’에는 16개 팀이 출전한다. 각각의 국제 리그에서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상위 2개 팀과 챔피언십 포인트 획득 순위 상위 2개 팀이 파리행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5년 ‘발드컵’은 프랑스 파리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