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이 찜한 낯선 ‘애니팡’ 마침내 한국 상륙
‘애니팡 매치라이크’ 2기 프렌즈·로그라이크로 무장
위메이드플레이에서 ‘K-퍼즐’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선보인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대만과 일본 시장을 돌고 마침내 고향 한국에 상륙했다.
4년만에 ‘애니팡’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나온 신작인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기존 ‘애니팡’ 시리즈에서는 도입하지 않았던 새로운 콘텐츠로 무장했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로그라이크 장르를 퍼즐 게임에 이식했다. 퍼즐판에 나타난 몬스터와의 공방전을 비롯해 캐릭터나 장비 수집과 육성, 스킬 레벨업 등으로 RPG(역할수행게임) 색채가 강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또한 마을을 지키는 기사로 변신한 애니와 레오, 헌터 등 ‘애니팡’ 시리즈 최초의 배틀형 캐릭터로 ‘애니팡 프렌즈’ 2기를 구성했다. ‘애니팡’ IP의 계승과 대중성 확장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특히 지난 3월 대만에 이어 5월에는 일본에 먼저 출시되면서 오픈마켓 평점 4.5를 기록할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 이후 제작진은 5개월 동안 소프트 론칭 기간을 거치면서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번 발매에 맞춰 회사 측은 600개 퍼즐 배틀 스테이지를 공개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배우 류승룡을 ‘애니팡 매치라이크’ 모델로 선정하고 영상과 화보 촬영을 마쳤다. 류승룡은 1000만 관객을 넘긴 영화 ‘명량’과 ‘극한직업’ 등으로 친숙하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류승룡과 함께 액션을 곁들인 코믹 콘셉트의 영상과 이미지, 이벤트로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전투, 육성이 결합된 퍼즐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