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7.9℃
    맑음-2.0℃
    맑음철원-1.3℃
    맑음동두천1.2℃
    맑음파주-1.5℃
    맑음대관령-2.6℃
    맑음춘천-0.9℃
    박무백령도6.3℃
    맑음북강릉7.3℃
    구름조금강릉9.7℃
    구름조금동해5.5℃
    박무서울5.0℃
    박무인천5.1℃
    맑음원주1.3℃
    맑음울릉도5.8℃
    박무수원2.9℃
    맑음영월-1.6℃
    맑음충주0.1℃
    맑음서산1.6℃
    구름조금울진3.2℃
    맑음청주4.9℃
    맑음대전3.4℃
    맑음추풍령0.8℃
    구름조금안동1.0℃
    맑음상주5.4℃
    맑음포항5.3℃
    맑음군산2.4℃
    맑음대구3.8℃
    박무전주3.3℃
    맑음울산3.2℃
    맑음창원5.1℃
    박무광주4.0℃
    구름조금부산5.8℃
    구름많음통영4.0℃
    박무목포4.8℃
    박무여수5.7℃
    구름조금흑산도5.8℃
    맑음완도4.0℃
    맑음고창0.0℃
    구름조금순천-1.6℃
    박무홍성(예)2.3℃
    맑음1.1℃
    흐림제주6.9℃
    구름많음고산7.8℃
    흐림성산6.8℃
    흐림서귀포7.2℃
    맑음진주0.1℃
    맑음강화2.4℃
    맑음양평2.0℃
    맑음이천1.1℃
    맑음인제-1.5℃
    맑음홍천-0.4℃
    구름많음태백-1.4℃
    맑음정선군-2.4℃
    맑음제천-2.1℃
    맑음보은-1.1℃
    맑음천안0.1℃
    맑음보령2.8℃
    구름많음부여3.7℃
    맑음금산-0.4℃
    맑음2.4℃
    맑음부안2.0℃
    맑음임실-1.1℃
    맑음정읍1.2℃
    맑음남원0.3℃
    맑음장수-3.1℃
    맑음고창군1.3℃
    맑음영광군0.9℃
    맑음김해시4.2℃
    맑음순창군-0.6℃
    맑음북창원4.4℃
    맑음양산시3.1℃
    구름많음보성군2.0℃
    구름많음강진군1.7℃
    구름많음장흥-0.3℃
    구름많음해남0.3℃
    구름많음고흥0.4℃
    맑음의령군0.5℃
    맑음함양군-1.1℃
    구름많음광양시3.6℃
    구름많음진도군2.0℃
    구름많음봉화-2.1℃
    구름많음영주0.4℃
    구름많음문경1.9℃
    맑음청송군-2.0℃
    맑음영덕3.7℃
    맑음의성-0.3℃
    맑음구미1.4℃
    맑음영천0.2℃
    맑음경주시0.5℃
    맑음거창-0.9℃
    맑음합천1.8℃
    맑음밀양1.8℃
    맑음산청0.0℃
    구름조금거제3.0℃
    구름많음남해4.3℃
    맑음1.4℃
  • 최종편집 2025-03-31(월)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샤넬(Chanel)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분석된다.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2024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92만 825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96461_2382156_1725502697612631235.jpg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1위에 샤넬(Chanel)이 등극한 가운데, 2위 루이비통(Louis Vuitton), 3위 구찌(GUCCI), 4위 에르메스(Hermes), 5위 프라다(PRADA), 6위 입생로랑(Saint Laurent), 7위 롤렉스(Rolex), 8위 까르띠에(Cartier), 9위 발렌시아가(Balenciaga), 10위 에스티로더(Estee Lauder)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96461_2382156_1725502703628424907.jpg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최고급 소재, 장인 정신, 혁신적 디자인의 3대 요소로 평가되는 명품 브랜드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오랜 역사와 높은 품질로 사랑을 받고 있다. 모건스탠리 발표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 시장의 규모는 연간 380조원 정도로 추산되며, 한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는 2022년 기준 20조원을 초과할 만큼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샤넬(Chanel)을 향한 한국인의 사랑은 유별나다. 백화점 오픈과 동시에 샤넬 매장으로 달려가는 오픈 런(OPEN RUN·매장 질주 현상)을 빗댄 '샤넬런'이란 신조어까지 등장시키며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비해 지속적인 가격 인상과 사회공헌 활동 부진 등은 샤넬을 비롯한 명품 브랜드들이 풀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7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인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 ‘1위 샤넬 2위 루이비통 3위 구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Home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4.09.05 11:49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