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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편집 2025-03-31(월)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3년간 범정부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접수된 골프장 관련 민원이 884건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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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장 사진=픽사베이

 

2021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월평균 24.6건의 골프장 민원이 발생한 셈이다.


유형별로 골프장 예약·해지 관련 민원이 411건(46.5%)으로 가장 많았으며 대중 골프장의 이용 질서 미준수 등 이용 불공정 민원이 370건(41.9%)으로 뒤를 이었다.


민원은 "골프장 약관에도 없는데 전화 (예약) 취소는 불가하다", "군 고위 간부 출신들 위주로 부킹권이 남발되고 있다. 국가 유공자와 보훈 가족에게는 전혀 혜택이 없다", "시중의 몇 배를 받는 음식값을 용납하기 어렵다"는 내용 등이었다.


권익위는 "골프가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음에도 여전히 골프장 예약과 이용에 부담과 불편이 있다는 민원이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익위는 이번 민원 분석 결과를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공정거래위원회, 기획재정부, 국세청,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 기관에 전달해 골프장 이용 전반에 걸친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한 업무 추진에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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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장 이용시 불편·불공정' 국민 민원 월 25건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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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장 이용시 불편·불공정' 국민 민원 월 25건꼴

예약·해지 민원 47%로 최다…권익위, 관계 기관에 분석결과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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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4.09.26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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