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중형 하이브리드 SUV 점유율 30.7% 달성
최근 30~40대 운전자 사이에서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가 화제다. 성능, 공간, 안전, 편의사양, 가격 경쟁력, 연비 등 다양한 요소가 운전자의 니즈에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출시한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운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단숨에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사진자료] 르노코리아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주행 사진 (2).jpg](https://wemakenews.co.kr/data/tmp/2411/20241128160600_pbfgdeha.jpg)
최근 전기차 포비아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출시는 행운이었다.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효율적인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해 가솔린 엔진 대비 최대 40%까지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기차가 아쉽지 않다.

공간도 넉넉하다.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320mm의 무릎 공간과 최대 2,034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3 존 독립 풀오토 에어컨 시스템'은 동급 유일의 편의 사양이다.
안전 기술도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됐다. 레벨 2 수준의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포함한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 및 편의 기능, 차체에는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을 총 24개 적용해 충돌 시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도입된 '큐레스큐(QResque) 코드'는 사고 발생 시 구조대가 신속하게 차량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해 인명 구조 시간을 최대 15분까지 단축할 수 있다.

첨단 편의사양도 돋보인다. 국내 최초로 동승석까지 확장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OTT 서비스와 음악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이용을 위한 5G 데이터도 5년간 무상 제공한다.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3,777만 원(세제 혜택 적용 시)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부분의 첨단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잔가보장율도 제공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경쟁력은 시장에서 확실한 성과로 이어졌다. 10월 말 기준 누적 출고 9,330대, 누적 계약 27,196대를 기록했으며,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서 30.7%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르노코리아는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매일이 새로운 차'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 네이버클라우드, 드림에이스 등과의 '원팀' 협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처럼 그랑 콜레오스는 효율성, 공간성, 안전성, 편의성, 경제성 등 베스트셀러가 갖춰야 할 모든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그랑 콜레오스는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담아낸 차"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신길5동 지주택, 500억 횡령 의혹…조합원들 “10년 기다렸는데 빚더미”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에 또다시 충격적인 의혹이 제기됐다. 신길5동 지역주택조합 시위 현장 사진출처=지역주택조합 SNS 25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가 파견한 공공 변호사와 회계사 실태조사에서 최소 500억 원 규모의 자금 유용 정황...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국가AI전략위, ‘AI정부’ 전환 TF 출범…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 주목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정부 시스템이 마비된 사태 이후, 정부가 근본적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위원장 이재명 대통령, 이하 위원회)는 29일 ‘AI 인프라 거버넌스·혁신 TF’ 구성을 공식화했다. 이 TF의 공동 리더로 하정우 AI미래기획수석 겸 CA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