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만명 찜한 ‘저니 오브 모나크’ 사전 다운부터
엔씨소프트 플랫폼 퍼플·앱마켓서 3일 오후 2시 개시
엔씨소프트가 오는 4일 자정(24시) 한국과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등 글로벌 241개 나라에서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 동시 발매를 앞두고 하루 전날인 3일 오후 2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예비 이용자는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저니 오브 모나크’를 내려받을 수 있다. 앱마켓에서 사전 등록을 마친 경우 자동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이다. 개발 주체인 엔씨소프트는 ‘저니 오브 모나크’가 ‘리니지’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기존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작품성 확보에 공을 들였다. 회사 측은 “‘저니 오브 모나크’는 혈맹 단위의 단합보다 개인의 플레이가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지난달 4일부터 100개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된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이 일주일만에 마감되는 등 시장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서버별 인원을 증설하고 2차 서버 선점,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실시했다.
접수에 중점을 두는 사전 등록에는 허수(虛數)도 일부 포함되는 것과는 달리, 예비 이용자가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를 먼저 구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기 마감은 ‘저니 오브 모나크’를 바라보는 시선이 그만큼 뜨겁다는 의미다.
사전 등록 숫자 역시 800만 명을 돌파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사전 등록 개시 채 하루도 되지 않아 100만 명을 넘겼고, 한 달 뒤 400만 명을 끌어모았다. 800만 명까지 도달하는데는 두 달 가량 소요됐다.
엔씨소프트는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를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영화 ‘듄’ 시리즈와 ‘더 킹: 헨리 5세’, ‘웡카’ 등에서 열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