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2(일)
 

배우 장근석의 아사히 전신 신문 광고가 일본 ‘신문 광고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말 일본의 유력지 아사히신문 앞뒤 4 페이지씩 총 8 페이지에 단독으로 실려 국내까지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장근석의 일본 첫 정규 앨범 [Just Crazy] 광고가 일본 신문 협회의 ‘신문 광고상’ 2012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한 것.

지난 10월 19일(금) 도쿄 시바코엔의 도쿄 프린스 호텔에서 열린 제 55회 ‘신문광고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된 ‘신문 광고상’에는 광고주 기획부문 418건, 신문사 기획부분 39건으로 총 457건이 응모 되었으며, 10개만이 수상의 영광을 안은 광고주 기획 부분 우수상에 장근석의 [Just Crazy] 광고가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장근석의 전신 광고가 광고주 기획부분 우수상을 차지한 ‘신문 광고상’은 일본신문협회가 새로운 신문광고의 가능성을 개척한 광고활동을 현창하는 상으로, 198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 32회를 맞았다.

특히 건장한 남성의 키와도 맞먹는 8페이지 신문에 장식된 장근석 단독 전신 광고는 일본 방송에 보도될 정도로 핫이슈로 떠오르며 연일 화제, ‘아시아의 프린스’ 장근석의 위엄을 다시 한 번 증명하며 큰 광고 효과를 누렸다. 광고로 게재된 장근석의 일본 첫 정규 앨범은 발매 되자마자 오리콘 데일리, 위클리 차트 1위를 휩쓸기도 하였다.

일본 신문 협회의 한 관계자는 “아시아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배우 겸 가수 장근석의 첫 앨범의 발매광고로서 신문만의 큰 스페이스 특성을 잘 살려, 파노라마 와이드의 지면에 전신사진을 게재, 참신한 비주얼 임팩트를 남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러 배부지역을 한정한 것에도 불구하고 SNS 등에서 화제가 되었을 뿐 아니라, TV와 주간지에서도 다루어져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신문광고의 가능성을 넓힌 기획력과 전략적인 전개가 높이 평가되었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장근석은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 10월 27일 심천 공연과 11월 26, 27, 29일 일본 사이타마 3회 공연을 마지막으로 대장정 투어의 마무리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신문광고상(일본신문협회)&트리제이 컴퍼니]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근석, 日 ‘신문 광고상’ 광고 기획부분 우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