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메이플 아일랜드’~
내년 상반기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에 600평 규모 ‘메이플스토리’ 테마존 오픈
![[사진자료] 넥슨,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메이플 아일랜드’ 내년 상반기 오픈.jpg](https://wemakenews.co.kr/data/tmp/2502/20250214135621_oigxfrro.jpg)
한국의 대표적인 테마파크인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메이플스토리’가 둥지를 튼다.
넥슨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를 차용한 대규모 테마존 ‘메이플 아일랜드’(Maple Island)를 내년 상반기 안에 연다.
앞서 넥슨은 지난 2023년 여름 쇼케이스에서 ‘메이플스토리 리얼 월드 프로젝트’를 처음 소개했다. 이후 최종 명칭이 ‘메이플 아일랜드’로 정해진 셈이다. 당시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 콘셉트의 놀이공원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메이플 아일랜드’는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야외 구역인 ‘매직아일랜드’ 내 600평 규모 공간을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조성해 들어선다. ‘현실이 되는 메이플스토리’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폭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롤러코스터 1종, 패밀리 어트랙션 2종 등 3종의 어트랙션에다, ‘메이플스토리’ 조형물, 굿즈, 먹거리, 체험 공간 같은 부대 요소가 마련된다.
넥슨은 가상 공간을 넘어 현실에서도 ‘메이플스토리’를 만끽할 수 있는 매개체로 ‘메이플 아일랜드’를 구상하고 있다. 올해 22주년을 맞는 ‘메이플스토리’를 테마파크라는 현실 공간으로 확장해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전하는 동시에 처음 접하는 방문객들은 ‘메이플스토리’의 세계로 자연스럽게 이끈다는 복안이다.
강원기 넥슨 메이플본부 본부장은 “테마파크는 일상을 벗어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라며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더욱 특별한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