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2026년형 ‘르노 아르카나(Arkana)’를 출시하고 4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이번 모델은 새로운 최상위 트림 ‘에스프리 알핀’을 추가하고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해 더욱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선보인다.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모델, 더욱 최적화된 트림 구성
2026년형 아르카나는 ▲E-Tech 하이브리드 ▲1.6 GTe 가솔린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다.
E-Tech 하이브리드는 2849만 9천 원(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가격)부터 구매 가능하며, 르노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접목된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전기 모터 2단과 엔진 변속 4단을 조합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와 1.6L 가솔린 엔진이 결합되어 부드럽고 빠른 변속, 높은 에너지 효율,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공인 연비는 17인치 휠 기준 복합 17.4km/l(도심 17.5km/l, 고속도로 17.3km/l), 18인치 휠 기준 복합 17.0km/l(도심 17.4km/l, 고속도로 16.6km/l)로 도심 주행에서 특히 강점을 보인다.
가솔린 모델인 ‘아르카나 1.6 GTe’는 230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가격)부터 시작하며, 트림을 테크노와 아이코닉으로 조정했다. 아이코닉 트림에는 18인치 휠과 오토홀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에스프리 알핀’ 트림 추가로 스포티한 디자인 강화
새롭게 추가된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 트림은 프랑스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Alpine)의 헤리티지를 반영했다.
새틴 어반 그레이 외장 컬러, 전용 사이드 엠블리셔, 새틴 그레이 F1 블레이드 범퍼, 18인치 다이내믹 블랙 투톤 다크 틴티드 알로이 휠, 스포츠 페달 등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갖췄다. 또한 리어 스포일러와 블루 컬러 스티치가 적용된 마이크로 화이버 시트가 기본 제공된다.
특히 출시 초기 290대 한정으로 리미티드 넘버 플레이트(1~290번)가 동승석 대시보드에 부착될 예정이다.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 기본 제공
2026년형 아르카나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오픈알 링크(openR link) 9.3”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적용했다.
실시간 티맵(TMAP) 내비게이션 정보를 10.25” TFT 클러스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24시간 긴급 콜센터 연결(어시스트 콜) 및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능도 제공된다.
모든 트림에는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운전피로도 경보 시스템(DDAW) ▲ADAS 기능 온오프가 가능한 MY SAFETY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다. 트림별로는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선 유지 보조 ▲긴급제동 보조(AEBS) ▲사각지대 경보(BSW) ▲후방교차 충돌 경보(RCTA) ▲자동 하이빔(AHL) 등이 제공된다.
또한 2026년형 아르카나는 국내 충돌안전성 평가(KNCAP)에서 60점(만점, 100%)을 기록하며 1등급을 획득했으며, 유럽 NCAP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2026년형 르노 아르카나 가격 경쟁력은
4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인 2026년형 르노 아르카나의 가격은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친환경차 세제혜택과 개별소비세 인하를 반영해 ▲테크노(Techno) 2849만 9천 원 ▲아이코닉(Iconic) 3213만 9천 원 ▲에스프리 알핀(esprit Alpine) 3401만 9천 원이다. 1.6 GTe는 개별소비세 인하 반영 기준으로 ▲테크노 2300만 원 ▲아이코닉 2640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르노코리아 영업 전시장이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
‘매우 혼잡’ 대한항공 라운지…아시아나 승객까지 쓴다고?
#. 16일 대한항공 비즈니스석을 타고 인천에서 시드니로 떠난 대한항공 고객은 이날 대한항공 앱에서 2터미널 라운지 혼잡 정도를 검색했다가 깜짝 놀랐다. 2터미널에 있는 3개의 대한항공 라운지가 전부 빨간색으로 표기되며 ‘매우 혼잡’이라고 경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새롭게 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