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고 주니어 150여명 참가… 각 부문서 유망주들 대거 두각
가누다가 주최하고 골프저널이 주관한 ‘제24회 가누다배 골프저널 주니어 골프대회’에서 인천여자방통고 2학년 최승희(17) 양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대회는 23일 강원도 원주 센추리21 컨트리클럽에서 열렸으며, 전국 초·중·고 주니어 골퍼 150여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최양은 이날 68타를 기록하며 전체 참가자 중 최저타를 기록,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꾸준히 대회에 참가해 온 그는 “어릴 적부터 목표로 했던 대회에서 드디어 우승했다”며 “내년에는 KLPGA 대회에서 아마추어 선수로 우승하는 것이 목표”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최양에게는 우승 특전으로 내년 5월 열리는 KLPGA ‘sh수협은행 MBN 여자오픈’ 출전 추천권이 주어졌다. 이는 주니어 선수로서는 보기 드문 기회로, 향후 프로 진출에도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들의 명단은 여고부에서는 ▲2위 고하나(함열여고 1학년), ▲3위 정다원(비봉고 1학년)이 뒤를 이었고, 남고부에서는 ▲김하민(만경고 2학년)이 1위, ▲황철기(제일방송통신고 3학년) 2위, ▲류승우(제물포방송통신고 2학년) 3위를 각각 차지했다. 남고부 우승자에게는 SBS골프 하반기 대회 출전 추천이 주어질 예정이다.
   
여중부에선 ▲최서현(동영중 3학년)이 1위, ▲김채린(비봉중 3학년) 2위, ▲한채원(비봉중 3학년)이 3위에 올랐다.
   
남중부는 ▲허승완(비봉중 3학년)이 우승을 거머쥐었고, ▲김경림(비봉중 3학년), ▲김세현(영신중 3학년)이 각각 2·3위에 입상했다.
   
초등부에서도 재능 있는 선수들이 눈에 띄었다. 여초부는 ▲손채린(청목초 5학년)이 1위, ▲박하림(광장초 6학년) 2위, ▲진서아(송림초 6학년) 3위를 차지했고, 남초부는 ▲이태경(서연초 6학년)이 우승, ▲김리원(신월초 4학년)과 ▲강현승(아레테초 5학년)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 대회는 가누다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능성 베개 전문 브랜드인 가누다가 주최하고, 메모리폼 브랜드 ‘까르마’가 함께 참여해 총 8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성적 우수자에겐 총 12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티앤아이 유영호 의장은 “주니어 대회는 청소년 골퍼들에게 희망의 싹이자 도전의 밑거름”이라며 “앞으로도 주니어 선수들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일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대회는 김효주, 박성현, 윤이나, 방신실, 강성훈, 장유빈, 송민혁 등 수많은 한국 프로골퍼들이 주니어 시절 참가한 대회로, ‘골프 유망주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data/news/202510/news_1760316311.1.jpg)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data/news/202510/news_1760418309.1.jpg)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호반그룹, 성장인가 무리수인가김상열 호반그룹 회장과 장남 김대헌 사장 사진출처=연합뉴스 인천 송도의 호반써밋송도오피스텔에서 시작된 전기료 소송이 호반그룹의 책임 구조를 둘러싼 근본적 질문으로 번지고 있다. 입주민들은 “인근 단지보다 두 배 이상 전기료를 내고 있다”며 시공사인 호반건설을 상대로...

 
						 
						 
						![[포토뉴스] ‘이 정도 암벽쯤이야 가볍게 완등!’](/data/news/202509/news_1758972695.1.jpg) 
					![[신박사의 신박한 컨설팅] 도시재생사업, 낡은 공간을 넘어 ‘삶의 플랫폼’으로](/data/news/202510/news_1761892797.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