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도 오르고 날씨도 더운 요즘, 카페를 찾을 땐 단순히 카페인보다 '기분 전환'이 중요한 요소가 됐습니다. 그렇다면 매일 커피를 만드는 스타벅스 직원(파트너)들은 어떤 음료를 즐길까요?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전국 2만 3천여 명의 파트너(직원)가 선택한 복지 음료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음료 TOP 5’를 공개했습니다.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제외하고, 파트너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고른 음료는 바로 ‘쿨 라임 피지오’였습니다.
이 음료는 상큼한 라임 베이스에 슬라이스 라임을 넣고 바리스타가 직접 탄산을 주입해 만드는 일종의 ‘수제 에이드’. 무더위에 딱 맞는 청량감 덕에 파트너들 사이에서 ‘최애 음료’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큼, 깔끔, 카페인 프리… 요즘 대세는 이런 음료!
뒤를 이어 2위는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자몽의 달콤쌉싸름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진 음료로, 그란데 사이즈 기준 100kcal도 안 돼 가볍게 마시기 좋습니다.
3위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부드러운 요거트와 딸기 과육이 조화를 이루는 이 음료는 스타벅스의 ‘꾸준한 스테디셀러’입니다.
4위엔 ‘유자 민트 티’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국내산 고흥 유자에 생강, 민트를 더해 상큼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인 프리 음료로, 파트너뿐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도 인기가 많죠.
5위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파트너들이 숨은 보석처럼 아끼는 음료,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입니다. 딸기, 아사이베리, 레모네이드 조합이 피곤한 오후, 딱 한 모금만으로도 상쾌하게 리셋되는 맛을 선사합니다.
“카페인은 덜, 기분전환은 더” 파트너들이 말하는 ‘진짜 음료’
흥미로운 건, TOP 5에 오른 음료 대부분이 카페인 프리라는 점입니다. 하루 종일 커피 향 속에서 일하는 파트너들이 선택한 음료에서, 요즘 소비자들의 음료 취향 변화가 엿보입니다.
이 밖에도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처럼 고유의 맛과 개성을 가진 음료들도 파트너들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탄산이나 과일, 요거트를 활용한 음료들이 기분전환과 리프레시 효과를 주기 때문에 파트너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며 “취향 따라 다양한 음료를 시도해보며 나만의 ‘최애 음료’를 찾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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