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도 오르고 날씨도 더운 요즘, 카페를 찾을 땐 단순히 카페인보다 '기분 전환'이 중요한 요소가 됐습니다. 그렇다면 매일 커피를 만드는 스타벅스 직원(파트너)들은 어떤 음료를 즐길까요?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전국 2만 3천여 명의 파트너(직원)가 선택한 복지 음료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음료 TOP 5’를 공개했습니다.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제외하고, 파트너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고른 음료는 바로 ‘쿨 라임 피지오’였습니다.
이 음료는 상큼한 라임 베이스에 슬라이스 라임을 넣고 바리스타가 직접 탄산을 주입해 만드는 일종의 ‘수제 에이드’. 무더위에 딱 맞는 청량감 덕에 파트너들 사이에서 ‘최애 음료’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큼, 깔끔, 카페인 프리… 요즘 대세는 이런 음료!
뒤를 이어 2위는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자몽의 달콤쌉싸름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진 음료로, 그란데 사이즈 기준 100kcal도 안 돼 가볍게 마시기 좋습니다.
3위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부드러운 요거트와 딸기 과육이 조화를 이루는 이 음료는 스타벅스의 ‘꾸준한 스테디셀러’입니다.
4위엔 ‘유자 민트 티’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국내산 고흥 유자에 생강, 민트를 더해 상큼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인 프리 음료로, 파트너뿐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도 인기가 많죠.
5위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파트너들이 숨은 보석처럼 아끼는 음료,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입니다. 딸기, 아사이베리, 레모네이드 조합이 피곤한 오후, 딱 한 모금만으로도 상쾌하게 리셋되는 맛을 선사합니다.
“카페인은 덜, 기분전환은 더” 파트너들이 말하는 ‘진짜 음료’
흥미로운 건, TOP 5에 오른 음료 대부분이 카페인 프리라는 점입니다. 하루 종일 커피 향 속에서 일하는 파트너들이 선택한 음료에서, 요즘 소비자들의 음료 취향 변화가 엿보입니다.
이 밖에도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처럼 고유의 맛과 개성을 가진 음료들도 파트너들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탄산이나 과일, 요거트를 활용한 음료들이 기분전환과 리프레시 효과를 주기 때문에 파트너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며 “취향 따라 다양한 음료를 시도해보며 나만의 ‘최애 음료’를 찾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