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U.S. 뉴스 선정…신차·중고차 부문서 12개 중 7개 싹쓸이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의 권위 있는 평가 매체인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Best Cars for Teens)’에서 4년 연속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그룹은 3일(현지시간) 발표된 이번 평가에서 신차 부문 8개 중 4개, 중고차 부문 4개 중 3개 등 총 12개 부문 중 7개를 휩쓸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과 경제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 매체는 10대 운전자에게 적합한 차량을 ▲신뢰도 ▲충돌 안전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문가 평가 등을 기준으로 엄선하며, 중고차 부문은 2020~2022년 모델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지비, 전문가 리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올해 수상 차량 중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2만5000~3만 달러대 최고의 자동차, 투싼이 같은 가격대 최고의 SUV, 투싼 하이브리드가 3만~3만5000달러대 최고의 SUV에 선정됐고, 기아는 쏘울이 2만~2만5000달러대 최고의 SUV로 뽑혔다.
중고차 부문에서도 2022년형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소형차, 2022 투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소형 SUV,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중형 SUV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특히 투싼은 신차 부문에서 2022년부터 4년 연속 해당 가격대 최고의 SUV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북미법인 상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 담당 전무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스펙 비교를 넘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의미한다”며 “10대는 스타일과 기술, 자유를 원하고, 부모는 안전과 신뢰성을 중시하는데, 현대차는 이 모두를 만족시킨다”고 말했다.
평가를 주관한 잭 도엘 U.S. 뉴스 차량 테스트 에디터도 “현대차그룹의 최다 수상은 안전하고 경제적인 차량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올해 수상한 모든 차량은 최고의 충돌 안전 등급을 보유하고, 자녀 운전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앱도 제공돼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에도 같은 매체가 선정한 ‘2025 베스트 카 포 패밀리(2025 Best Cars for Families)’에서 투싼이 최고의 준중형 SUV, 기아 텔루라이드가 최고의 3열 중형 SUV, EV9이 최고의 전기차 부문에 각각 선정되며 상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는 1948년 창간된 미국의 시사 전문 주간지로, 교육·의료·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순위 발표로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BEST 뉴스
-
김건희 ‘판도라 폰’ 공개되자… 도이치 공범 이준수 추적, 행방 묘연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가 공개되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의 ‘숨은 인물’로 지목돼온 56세 이준수 씨의 실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8월12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고 있다. 사...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매크로 예매는 불법인데… 티켓베이는 왜 처벌받지 않나
티켓구매 (CG) [연합뉴스TV 제공] 프로야구와 인기 가수 공연 티켓을 자동 프로그램(매크로)으로 대량 예매해 되판 업자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경찰은 최근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프로야구 입장권을 무더기로 예매한 일당을 검거했다. 이들은 초당 수백 회 클릭... -
매출 3억 원 하렉스인포텍, 2조8천억 홈플러스 인수?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 인수전에 ‘하렉스인포텍’이라는 낯선 이름이 등장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억 원에 불과하고, 직원 수도 20명 남짓한 소규모 비상장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2조8천억 원 규모의 자금 조달 계획을 내세우며 홈플러스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 -
투썸플레이스-포르쉐 케이크, ‘환불불가’ 논란 확산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협업해 출시한 ‘포르쉐 911 케이크’가 환불 및 교환 불가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포르쉐 911 케이크’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10월 한정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포르쉐 911의 디자인을 형상화한 패키지와 케이크 형태... -
삼성화재, 한방병원 100여곳 상대로 ‘무차별 소송’ 논란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강남사옥 앞이 또다시 항의 현장이 됐다. 지난 23일 대한한방병원협회(한방병협)는 ‘무차별 소송 남발, 삼성화재 규탄 제2차 항의집회’를 열고 “삼성화재 만행, 이재용이 책임져라”, “환자 치료 방해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본사 앞을 에워쌌다.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