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반기 글로벌 진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징 페이지 개설
- 북유럽 신화 완벽 구현·액션 극대화… 작품성·재미·경제 충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문법·기술 한층 강화 ‘색다른 토크노믹스’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티징 페이지 오픈.jpg](/data/editor/2506/20250617125849_iaxvphte.jpg)
지난 2월 20일 국내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가 이제 세계 무대에도 오를 채비를 서두른다. 위메이드는 올 하반기 발매를 앞두고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글로벌 티징 페이지를 개설하고 각종 정보를 게재하기 시작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위메이드가 대작 기준으로는 2년만에 선보인 후속작이다. 2020년 ‘미르4’와 2023년 ‘나이트 크로우’ 등 위메이드가 내놓은 블록버스터급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인업의 뒤를 잇는다.
2022년 게임 박람회 지스타에서 트레일러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고, 이듬해에는 체험 버전이 호평을 받았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나왔고,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매출 1위를 찍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미르의 전설2’로 대변되는 위메이드식 MMORPG의 집약체로 불린다. 게임의 존재 이유가 되는 완성도와 재미에다, MMORPG 장르의 경제적 가치 제고에 집중했다.
전투 스타일과 무기에 따라 구분된 클래스 4종, 타격감과 과정에 중점을 둔 전투 시스템, 자동과 수동 플레이로 즐기는 다채로운 콘텐츠, 여기에 후판정 시스템이나 투사체 같은 MMORPG 본연의 전투 액션을 극대화하는 요소를 두루 갖췄다.
특히 위메이드가 국내 게임 기업 중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이를 접목한 혁신적인 경제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로 MMORPG의 경제 패러다임을 전환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는 게임 내 아이템 가치를 보존하고 하락을 막기 위해 장비 생산과 거래에 필요한 주화의 전체 수량을 제한한다.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NFI(Non-Fungible Item, 대체불가 아이템)로 제작하고 고유 번호를 부여해 역대 소유주 아이디, 거래 내역, 생성 날짜 등 아이템 정보를 모두에게 공개한다. 이른바 데이터베이스 ‘원장’이다.
NFI는 과거 위메이드가 자체 블록체인 시스템인 위믹스(WEMIX)를 통해 형성했던 NFT(대체불가 토큰)와는 투명성 면에서 근원적인 차이가 있다. 기존에는 게임 데이터베이스 안에서만 아이템 이력을 기입한 까닭에 외부에서 어떻게 변조되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NFI는 블록체인 상에 정보가 전부 공개돼 회사 측에서도 정보를 가공할 수 없고, 일반 유저도 모든 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
글로벌 버전은 이 같은 위메이드식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이 한층 강화된다. ‘PLAY YMIR, EARN WEMIX’(플레이 이미르 언 위믹스)를 슬로건으로, 색다른 토크노믹스를 구축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가상자산(위믹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지속적인 흥미를 심어주면서 궁극적으로 게임의 생명선을 늘리기 위해 시즌제 콘텐츠와 거버넌스 시스템을 다룬다. 시즌제 콘텐츠로 이용자는 단기적 목표를 달성하고 특별한 보상을 받으면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거버넌스 시스템으로는 이벤트 내용과 보상, 시즌 매칭 서버 선정 등 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생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하는 거버넌스 주화가 사용된다.
BEST 뉴스
-
[단독] ‘노빠꾸네’ 개포래미안 불륜, 신상에 얼굴까지 공개했다
서울 강남의 아파트 단지에 불륜 사실을 폭로하는 현수막이 등장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이면 쉽게 인지할 정도로 개인정보를 노출했기 때문이다. ‘래미안 포레스트’ 앞에 내걸린 불륜 비난 현수막 사진출처=블라인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아파트 단지인 ‘... -
[단독] 성인용 ‘섹스 던전’에 단체 투숙한 승무원들
한 항공사가 수십여명의 자사 승무원들을 성인용 모텔에 투숙시켜 논란이 발생하고 있다. 항공 안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사진 출처: Motel Mo.om Milan property marketing 2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은 지난 12일 자사 항공기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
서영교, “만 18세까지 아동수당 월 20만원 지급해야”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랑갑,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인구미래포럼’에서 “아동수당 지급 대상을 만 18세까지 확대하고, 월 2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며 “출산율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지금이야말로 인구정책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했다. ... -
[단독] 강선우 장관 후보자 시계, 거짓 해명 논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고가 시계 논란을 불거진 뒤 내놓은 공식 해명이 거짓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네이버 블로그에 강 후보자의 시계와 동일한 시계를 구입했던 글이 발견되면서 나온 분석이다.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앞... -
[단독] 교원이지, 티메프 피해자에 ‘뒤늦은 포인트 지급’ 논란…"소송 무마용?" vs "투명한 절차"
교원그룹 계열 여행사 교원투어(브랜드명 여행이지)가 티몬·위메프(티메프)를 통해 여행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뒤늦은 포인트 지급 방침을 밝히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 특히 일부 소비자들이 집단소송에 나선 가운데 포인트 지급이 발표되면서, “소송 무마용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
인천도, 부산도 푸꾸옥으로… 국내 항공사들 취항 경쟁 본격화
이스타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베트남 푸꾸옥행 직항 노선을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신설한다. 푸꾸옥 혼똔섬 케이블카 사진=모두투어 이스타항공은 오는 7월 26일부터 부산-푸꾸옥 노선을 취항한다고 최근 밝혔다. 초기 운항은 주 2회(수·토)로 시작되며, 9월 3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