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데, 남성 화장품의 판매 추이를 보더라도 남성들의 피부 관심이 크게 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그루밍족의 첫 걸음은 뭐니뭐니해도 깨끗하고 깔끔한 피부다.(그루밍(grooming)족이란, 자신을 돋보이게 하기위해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남성을 일컫는 신조어다.)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피부관리의 중요성을 살펴보자.
대표 피부고민, 여드름을 잡아라.
남성은 여성보다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 얼굴이 쉽게 번들거리게 되고, 유분이 많이 분비되는 반면 수분이 부족해 각질이 일어나 모공을 막고 피지와 엉키면서 여드름 등 피부질환을 일으킨다.
많은 남성 아이돌의 피부를 담당하고 있는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피부과를 찾는 남성 대부분의 고민은 여드름”이라며 “여드름이 생기는 사례 뿐 아니라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 모공관리 등에도 많은 문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자외선…구리 빛 피부? 기미를 만든다.
여성은 사계절 내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이 있지만 남성은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아예 자외선차단제가 없는 남성이 있기도 하며, 여름철 피서를 갈 때나 운동을 할 때만 바른다.
그러나 자외선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노화를 촉진해 탄력을 앗아갈뿐더러 잡티와 기미도 만들어 놓는다.
비포앤애프터 클리닉 관계자는 “남자 피부라고 해서 자외선에 더 강한 것은 아니다. 남자도 자외선차단제를 화장품이 아닌 생활필수품으로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서 꾸준한 관리는 물론, 말끔한 피부를 위해서는 치료도 병행해야 한다.
여드름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와 흉터, 잡티와 기미는 레이저치료가 가능하다.
그 중 ‘제나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의 진피층의 노화되고 손상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세포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유도자극하여 새 콜라겐을 생성 시킨다. 새살이 올라오듯 울퉁불퉁했던 귤껍질 같던 피부가 쏙 메워지도록 해 치료효과를 준다.
이러한 치료와 더불어 평소 간과했던 피부건강의 팁을 알고 지킨다면 이제부터라도 그루밍족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18년간 유명 연예인들의 피부관리를 전담해 깨끗한 이미지를 선사해준 스타이미지컨설턴트 한규리 원장에게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피부건강에 관한 팁을 받았다.
① 강해진 자외선
강한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② 꽃가루, 미세먼지 등 알레르기 요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꽃가루와 미세먼지 등 중금속 등이 피부에 쌓여 피부 청결을 유지하기 어렵다.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③ 각질 제거
일주일에 한번 정도 묵은 각질을 벗겨 주면 모공 속 쌓인 먼지와 노폐물들을 청소 할 수 있다.
④ 충분한 보습
건조한 날씨에 피부 건강을 유지하려면, 셀 하이드레이션 같은 보습제품을 항상 휴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다.
⑤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은 흐린 날에도 피부에 침투할 수 있다. 따라서 외출 할 때면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한다.
⑥ 충분한 휴식
피부의 황금 시간대는 밤이다. 피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새로 태어난다. 이 때 피부의 재생 능력이 가장 뛰어나 ‘멜라토닌’이 분비돼 피부를 맑게 가꿀 수 있다.
그루밍족이 되기 위해서는 톡톡 튀는 감각 뿐 아니라, 얼굴의 50%를 차지하는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는 부지런함이 필요할 것이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단독] 카카오톡 해외 업데이트 후 ‘데이터 전멸’…프로필까지 사라져
카카오톡이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 이후 해외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대화, 사진, 영상, 파일, 프로필, 친구 목록까지 통째로 사라지는 전면적 데이터 소실 현상이 잇따르며 이용자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이해를 돕기위한 생성 이미지 본지 ... -
[단독]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최고급 단지라더니 하수단지?”
부산 기장군 일광읍에서 유림종합건설이 시행한 신축 아파트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둘러싼 하수처리시설 논란이 시간이 흐를수록 단순한 분양자의 개별 불만을 넘어서는 국면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누리집 ... -
카카오브레인 대표 출신 김일두, 100억 투자금 도박 유용 인정
설립 두 달 만에 100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한국 AI 검색 시장의 핵심 유망주로 떠올랐던 오픈리서치가 창업자의 도박 자금 유용 사실이 폭로되며 사실상 붕괴에 직면했다. 이미지 출처=오픈 리서치 누리집 카카오브... -
투썸 ‘헤네시 케이크’ 실물 논란 확산…“포장만 화려, 벗기면 실망”
투썸플레이스가 글로벌 코냑 브랜드 헤네시(Hennessy)와 협업해 출시한 연말 한정 케이크가 ‘실물 괴리’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 출처=유튜브 화면 갈무리 광고 이미지에서는 금빛 띠... -
[단독] 얼굴에도 발랐던 존슨앤드존슨 파우더…암 유발 인정, 970억 배상
미국 배심원단이 존슨앤드존슨 베이비파우더 사용으로 암이 발생했다는 피해 주장을 받아들여 거액의 배상 평결을 내렸다. 존슨앤존스 탈크 파우다 (사진출처=로이터 ) 미국 미네소타주 배심원단은 2025년 12월 19일(현지시간), 어린 시... -
유동성 압박 상황에… 바이오에 1조 쏟는 롯데그룹
롯데그룹이 최근 수년간 이어진 실적 둔화와 유동성 부담 논란 속에서도 바이오 사업에 누적 1조원 이상을 투입하며 정면 돌파에 나서고 있다. 롯데 바이로직스 송도 캠퍼스 (사진 출처 =롯데 바이로직스 누리집)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최근 2772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