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힙합그룹 MIB(엠아비)의 ‘끄덕여줘!’가 ‘독일 아시안 뮤직 차트(German Asian Music Charts)’에 새롭게 진입했다.

지난 26일(현지시간)에 발표된 5월 차트 ‘TOP 20’ 결과에 따르면 MIB는 차트에 함께 진입한 지드래곤, 샤이니, 시크릿, 자이언티 등 쟁쟁한 가수들을 제치고 단숨에 6위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켰다.

2010년부터 시작된 ‘독일 아시안 뮤직 차트(German Asian Music Charts)’는 매달 독일 현지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상위 20위권을 선정하고 있어 독일 내 아시아 음악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표 차트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타이완 가수 염아륜(Aaron Yan)과 일본 가수 ‘야마시타 토모히사’가 각각 18, 19위에 랭크 된 것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모든 곡들이 한국 가수들로 채워져 있어 독일 내 K-Pop 열풍과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러한 차트에 당당하게 상위권으로 진입한 MIB는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을 제치고 한국 힙합(K-Hiphop)으로 승부수를 띄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MIB는 지난 24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음악마켓 ‘뮤직매터스(Music Matters) 2013’에서 2천여 명의 현지 팬들과 전 세계 음악 관계자들을 사로잡으며 해외 진출과 글로벌 그룹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여과 없이 보여줬던 터라 장기적으로 볼 때 유럽시장 진출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소속사 정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뮤직매터스를 성황리에 끝내자마자 독일 차트 진입이라는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됐다. 이러한 세계 각국의 관심이 MIB의 향후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 여름 MIB만의 장점과 음악적 색깔을 확실하게 살린 아시아 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MIB는 금주 음악방송을 통해 ‘끄덕여줘!’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IB, 지드래곤 등 국내 탑 아이돌 제치고 ‘독일 음악차트’ 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