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생산부터 가가호호 배달까지 SK에너지 직원들과 함께 해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합(이사장 곽호근)은 SK에너지와 ‘3천포인트특권’ 기부행사를 통해 여름방학 중 결식우려 아동을 지원하였다.
‘3천포인트특권’은 일반시민이 OK캐쉬백 3천 포인트를 기부하면 SK에너지가 3천 포인트를 추가로 매칭하여 결식우려 아동에게 급식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번 행사는 소년ㆍ소녀 가장이나 한부모 가정, 저소득 가정 등 여름방학 중 끼니를 거를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양질의 도시락을 지원하여 결식 및 영양섭취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SK에너지는 이번 행사로 모금 된 금액 전액을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에 후원하여 서울 송파지역 결식우려 아동들을 지원하였으며, 총 400명의 아동이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을 여름방학 중 제공받았다.
지난 2일 SK에너지 직원들이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송파점에 방문해 아이들에게 나누어 줄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을 만들어 포장하고 500 가구에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황동욱 부장은 “기부행사에 참여해 주신 고객님의 정성을 직접 아이들의 도시락으로 만들고 전달하게 되어 보람 있었다.”고 밝혔다.
곽호근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결식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과 기업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사회의 결식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참여가 앞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단독]삼성 빌트인 냉장고 '물수건만 닦아도 코팅 벗겨졌다'
신축 아파트 입주자들이 선택한 삼성 빌트인 냉장고(모델 BRS665040SR·BRS685050SR)에서 표면 코팅이 물수건만 사용해 닦아도 쉽게 벗겨진다는 불만이 잇따르고 있다. 삼성 빌트인 냉장고 표면 벗겨짐 현상 ... -
아모레퍼시픽 1위…한국콜마 하락·코스맥스 상승
국내 화장품 상장사 브랜드 순위에서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지켰다. 한국콜마는 순위가 내려간 반면, 코스맥스는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 판도를 흔들었다.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래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6일 ‘K-브랜드지수’ 화장... -
서울시 공공배달앱 ‘땡겨요’, 소상공인 지원 취지 무색…불만과 논란 지속
땡겨요 로고 서울시와 신한은행이 함께 만든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도입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출범 당시에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최대 7~8%)를 줄이고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였으나, 실제 현장에... -
현대건설, 국내 첫 상업용 수전해 수소 생산기지 준공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의 상업용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기지를 완공했다. 청정수소를 본격 생산·공급하는 인프라를 갖추면서 에너지 전환 시대 대응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24일(수) 전북 부안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기지 준공식에서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왼쪽에서 4번째), 권익현... -
“칸쵸에서 내 이름을 찾아라”… 롯데웰푸드, 참여형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가 초코과자 ‘칸쵸’에 소비자 이름을 새기고, 이름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칸쵸 ‘내 이름을 찾아라’ 제품 연출컷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이번에 새겨진 이름은 최근 국내에서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500개와 칸쵸 공식 캐릭터 이름 4개 등 총 50... -
한전기술–남동발전, ESG 감사 역량 강화 손잡았다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감사 업무 분야에서 손을 맞잡았다. 3일,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 감사업무 협약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한전기술 윤상일 상임감사, 왼쪽에서 네번째 남동발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