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귀뚜라미보일러 아산공장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늘어가고 있다. 17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전날 이 공장 관련 확진자 37명이 추가되면서 지난 13일 첫 감염자가 나온 지 사흘 만에 관련 확진자는 모두 100명(직원 80명·가족 등 20명)으로 늘었다.


IMG_4381 (1).jpg
귀뚜라미보일러 아산공장 전경(사진출처=귀뚜라미보일러 SNS)

 

17일 신규 추가된 확진자는 직원 29명(아산 12명·천안 17명)과 천안 거주 가족·지인 8명이다. 충남도는 확진자가 늘어나자 검체 검사를 전 직원(632명)으로 확대한 데 이어 정밀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아산공장의 밀폐된 환경이 집단감염의 원인으로 분석됐다. 방역당국은 해당 공장의 밀집·밀접·밀폐 환경에서 직원들이 장시간 바이러스에 노출되면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아산공장은 총 5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확진자 80명 가운데 대부분이 F동에서 근무하고 있다. F동 공용 탈의실 소파와 음료 자판기, 공용 회의실 테이블 등에서 바이러스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F동 탈의실과 목욕탕, 휴게실, 사무실 등은 전형적인 3밀(밀접·밀집·밀폐) 환경인 것으로 조사됐다.


방역당국은 환기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건물 내에서 온풍기 바람을 타고 바이러스가 퍼졌을 가능성도 주목하고 있다. 


충남도는 귀뚜라미보일러 공장 같은 환경에 놓인 곳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주 중 도내 10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긴급 방역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직원들이 환기가 제대로 안 되는 곳에서 함께 식사하거나 3밀 환경인 탈의실, 목욕탕, 휴게실 등을 같이 사용하면서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식당에서 함께 밥을 먹을 때는 마주 앉지 말고, 음식을 씹거나 음료를 마실 때를 제외하곤 꼭 마스크를 착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28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귀뚜라미보일러 아산공장 코로나 집단감염 원인은 온풍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