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21(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하는 사례가 2건이나 잇달아 발생했다. 정부는 코로나19 백신으로인한 사망과의 인과성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3일 "예방접종 후 사망했다고 신고된 사례에 대해 현재 조사 중"이라며 "오늘 오후 2시10분 브리핑때 당시까지 조사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연관성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사망사례는 피해조사반을 개최해 인과성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50대 남성이 사망하면서 방역당국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숨진 남성은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요양시설 입소자로 지난 2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뒤 같은 날 오후 갑작스런 심장발작과 호흡곤란 증상을 보여 응급처치를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지난 3일 오전 다시 심장 발작이 나타나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사망했다. 해당 남성은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등 기저질환이 있어 치료를 받고 있었다고 알려졌다. 


한편, 평택의 한 요양병원에서도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1건 발생했다. 요양병원에 입원했던 60대가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발열과 통증 등 증상이 나타나 병원으로 이송된 뒤 3일 사망했다. 이 환자는 뇌혈관 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태그

전체댓글 0

  • 132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 2건 발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