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11q.jpg

 

 “커피를 잘하는 집은 디저트가 별로일 것이다”, “디저트가 맛있는 집은 커피가 별로일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커피와 디저트 중 한가지에 집중할 생각으로 카페를 창업한다손님들도 대체로 카페에 들어설 때 커피와 디저트가 모두 훌륭할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는 눈치다.

 

하지만 커피를 제대로 추출한다는 전제 하에서 디저트를 활용해 페어링하모니밸런스그리고 시너지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면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다디저트만 강조하면 애써 준비한 품질 좋은 커피가 소외 당할 수 있다그렇다고 디저트를 적당히 만들어 내놓았다가는 덩달아 커피뿐 아니라 카페 전체에 대한 신뢰를 잃을 수 있다.

 

이런 우려 때문에 커피 외에 아무 것도 판매하지 않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다시 생각해볼 일이다.  누구나 인정하는 커피디저트를 준비할 수 있다면 여러 기회를 잡을 수 있다디저트는 쳐다보지 않고 오직 맛있는 커피만을 찾는 커피애호가들과 커피와 디저트의 페어링(Pairing)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공존하는 카페라면 성공의 가능성은 일단 두 배로 커진다.

 

11.jpg

 

향미를 추구하는 커피애호가들이 늘면서커피의 향미를 드높여주는 디저트를 찾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커피를 마시지 않았던 사람들도 유행에 뒤처지지 않으려는 듯 커피와 친해지려고 애를 쓰고 있다디저트는 그들을 커피로 안내하는 하나의 도구가 될 수 있다.

 

디저트를 한입 베어 물고 커피를 마셨을 때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향미를 느꼈다면그 커피디저트와 함께 한 순간은 지울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이다향미를 추구하는 것이란 바로 행복에 관한 것이다.

 

디저트가 더 강렬하게 미각을 일깨울 수 있다커피도 그 자체만으로 관능적 만족감을 선사하는데 모자람이 없다그러나 제 각각의 아름다움은 조화에서 우러나오는 아름다움을 쫓아갈 수 없다우리는 그것을 풍성함이라고 말한다한 잔의 커피가 어우러지면 디저트만으로는 자아낼 수 없는 복합미와 우아함때로는 섬세함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커피의 향미가 디저트의 빈 공간을 가득 채워 완벽한 한입을 선사하는 신의 한 수라 할 만하다.

 

1.jpg

 

어찌 보면커피디저트는 처음부터 한 단어야 했을 지 모른다커피와 디저트의 만남은 개개의 요소를 합한 것보다 더 큰 행복을 준다향미란 바로 이런 것이다마술과 같은 것이다이것을 달성하기 위해선 서로의 궁합즉 환상적인 페어링이 중요하다좋은 페어링은 커피와 디저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커피애호가와 디저트마니아를 모두 만족시키는 ‘12가지의 놀라운 커피디저트 만드는 법(12 Incredible Coffee Desserts Recipes)’을 소개한다.

 

글 = 박서영 칼럼리스트 /  르꼬르동블루 파리 제과디플로마, 미국 뉴욕 CIA 플레이버마스터

12.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피궁합] 커피와 디저트의 환상적인 페어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