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이 전국 최고

풀뿌리 축구 발전 프로젝트 ‘넥슨 챔피언스 컵’ 5월 돌입… 결승은 11월

입력 : 2025.04.12 14:53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FC 온라인_NCC 참가자 모집.jpg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을 소재로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을 실시한다. 내달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이 이어지고, 오는 8월부터 권역별 1위 팀들이 모여 8강 본선을 치른다. 이후 11월에 최종 결승전을 펼친다.


 올해도 전국 고등학생들의 사이버 축구 지존을 가리는 무대가 열린다.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을 소재로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NEXON CHAMPIONS CUP)을 실시한다.

 

 올해로 3회 차를 맞는 넥슨 챔피언스 컵은 넥슨이 유소년 축구 문화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그라운드.N’의 일환이다. 서울과 경기 북부, 경기 남부·인천, 강원, 영남, 충청, 호남, 제주 등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8개 팀이 본선에 출전한다.

 

 예선전은 권역별로 내달 18일부터 713일까지 이어진다. 참여 학교 중 한 학교의 운동장에서 전·후반 25분씩 축구 경기를 풀리그로 진행해 가장 높은 승점을 획득한 학급이 본선에 진출한다.

 

 오는 8월부터 권역별 1위 팀들이 8강 본선을 치르고, 11월에 우승 상금 500만 원에다 우승컵과 학년 간식 등을 두고 최종 결승전을 펼친다.

 

 이에 넥슨은 이달 20일까지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1, 2학년 같은 반에 소속된 재학생들이 팀을 짜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참가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지역별로 4개 팀이 선정돼 총 28개 팀이 예선전에 나온다.

 

 ’FC 온라인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박상원 FC그룹장은 많은 고교생들이 참가해 축구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풀뿌리 축구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김수길 기자 @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많이 본 기사

  1. 1포스코이앤씨 또 대형 안전사고…정희민 사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받나
  2. 2“병원 동행 전문인력 찾습니다”
  3. 3우리 반이 전국 최고
  4. 4‘어린이 재활 난민 없게’ 넥슨의 약속 다시 시동
  5. 5청라-영종도 잇는 제3연륙교 명칭 ‘청라대교’여야 하는 이유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 반이 전국 최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